▲그라운드엑스 ‘클립 패스’ 베타 서비스. ⓒ그라운드엑스
▲그라운드엑스 ‘클립 패스’ 베타 서비스. ⓒ그라운드엑스

“찐 멤버들과 소통이 필요한 누구나 클립 패스로 오세요”

[SRT(에스알 타임스) 선호균 기자] 그라운드엑스가 대체불가토큰(NFT) 소유자 전용 온라인 커뮤니티 ‘클립 패스(Klip Pass)’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클립 패스는 NFT 형태로 발행되는 ‘패스’ 소유 인증을 통해 참여 자격이 확인된 사용자만 입장할 수 있는 카카오톡 오픈채팅 기반 커뮤니티 서비스다. 실시간 트랜잭션 확인이 가능한 블록체인 기술로 패스 보유 여부를 실시간 확인해 참여 자격이 인증된 ‘찐 멤버들’로 구성된 오픈채팅방을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패스를 타인에게 전송했거나 삭제해 더 이상 가지고 있지 않은 멤버는 오픈채팅방에서 자동으로 나가게 된다.

관리자는 오픈채팅방 참여코드를 설정할 필요 없이 클립 패스로 더욱 편하게 커뮤니티를 운영할 수 있다. 또 멤버 전용 쿠폰을 발행하는 등 NFT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수 있다. 사용자 역시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통해 더욱 손쉽게 커뮤니티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그라운드엑스는 자사 NFT 발행 플랫폼의 기존 고객 외에도 커뮤니티 개설이 필요한 사업자라면 누구나 클립 패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베타 서비스 대상을 넓혔다. 단골 고객 대상 소통과 프로모션이 필요한 사업자, 수강생들과 정보 교류를 원하는 강사 등 멤버 인증이 가능한 커뮤니티를 원하는 법인이나 개인사업자 누구나 클립 패스에 가입할 수 있다. 

사업자는 클립 패스 홈페이지에서 클립 지갑을 연결한 뒤 사업자 확인을 거치면 클립 패스 이용이 가능하다. 블록체인이나 NFT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관리자 페이지에서 간단한 정보 입력으로 패스와 오픈채팅방, 멤버 초대 양식을 만들 수 있다. 

오픈채팅방 개설 등이 완료되면 멤버들에게 알림톡이 발송되며, 멤버들은 알림톡이나 보유한 NFT 상세 화면 하단에 있는 ‘오픈채팅 참여하기’ 버튼을 통해 오픈채팅방에 입장할 수 있다.

그라운드엑스 관계자는 “블록체인 기반 NFT를 카카오톡 오픈채팅에 적용한 클립 패스를 통해 보다 확실한 커뮤니티 멤버 인증이 가능해지고 나아가 커뮤니티 내 멤버와 운영진 간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라운드엑스는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료 없이 클립 패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베타 기간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토대로 클립 패스 편의성과 사용성을 검토해 추후 일반 이용자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사용층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