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은 존재하지 않는다' ⓒ그린나래 미디어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 ⓒ그린나래 미디어

아시아필름어워즈 최고 작품상·음악상 수상

[SRT(에스알 타임스) 심우진 기자] CGV가 '이동진의 언택트톡' 19번째 작품으로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의 신작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를 선정하고 오는 23일 상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드라이마 마이 카’, ‘우연과 상상’을 연출한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 작품이다. 감독은 ‘드라이마 마이 카’로 제74회 칸영화제 각본상, 제94회 미국 아카데미시상식 국제장편영화상을 수상하고 ‘우연과 상상’으로 제71회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심사위원대상을 수상했다.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로 제80회 베니스국제영화제에서 심사위원대상을 수상하며 세계 4대 영화제를 모두 석권한 감독이 되었다.

영화는 자연과 가까이 살고 있는 부녀의 작은 마을에 갑작스레 글램핑장 건설을 위한 사람들이 찾아오면서 벌어지는 소동을 담았다. 국내에서 일본보다 더 빠른 오는 27일 개봉한다.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 ⓒ그린나래 미디어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 ⓒ그린나래 미디어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 '이동진의 언택트톡'은 영화 종영 후 사전 녹화된 이동진 영화 평론가의 깊이 있는 해설이 약 79분간 이어져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의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영화 본편의 러닝타임은 106분이다. 

이동진 영화 평론가는 “이런 기획과 설정으로 이처럼 놀라운 작품을 만들어낼 수 있는 하마구치 류스케의 신공”라는 한줄평으로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를 소개하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이동진의 언택트톡' 티켓가는 1만6,000원으로 관람 고객 전원에게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 한정판 엽서를 증정한다. CGV강변, 강남, 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 신촌아트레온, 압구정, 여의도, 용산아이파크몰, 인천, 영등포, 오리, 광주상무, 대구아카데미, 대전, 서면, 청주율량, 천안, 춘천 등 전국 17개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한편, 지난 10일 홍콩에서 열린 제17회 아시아필름어워즈에서 6개 부문에 이름을 올리며 '서울의 봄'과 함께 최다 노미네이트의 영광을 안았던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가 최고상인 작품상과 음악상 2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 ⓒ아시아필름어워즈 유튜브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 ⓒ아시아필름어워즈 유튜브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은 작년 '드라이브 마이 카'로 아시아필름어워즈에서 작품상, 편집상, 음악상, 남우조연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도 작품상과 음악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드라이브 마이 카''악은 존재하지 않는다' 두 영화에서 음악을 담당했던 이시바시 에이코 또한 2년 연속 음악상을 거머쥐었다.

아쉽게도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한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은 특별히 영상 메시지로 관객들과 만났다.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은 “작년 '드라이브 마이 카'로 아시아필름어워즈에 참석해 아시아의 영화인들과 활발히 교류할 수 있어 기뻤다. 그래서 올해 참석하지 못한 것이 매우 아쉽다.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가 올해 많은 부문 후보에 올랐다고 들었다. 영화를 계속 만들 수 있게 하는 큰 힘이 된다. 앞으로도 아시아 영화의 부흥을 위해 열심히 영화를 만들겠다. 또 만날 수 있길 바란다”며 아시아필름어워즈에 참석한 영화인들에게 인사를 전했다.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 ⓒ아시아필름어워즈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 ⓒ아시아필름어워즈

이번 아시아필름어워즈는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의 스승이자, '스파이의 아내', '큐어'의 구로사와 기요시 감독이 심사위원장으로 위촉되어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구로사와 기요시 감독이 작품상을 시상하러 나와 직접 하마구치 류스케의 이름을 호명하는 모습은 관객들에게도 짙은 감동을 안겼다. 영화의 제작을 맡았던 타카타 사토시는 수상 소감으로 “이런 영광스러운 상을 받을 수 있어서 감사하다. 유감스럽게 참석하지 못한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과 그런 감독님께 처음 이 영화를 제안해 훌륭한 음악을 만들어주신 이시바시 에이코 씨 정말 축하드린다”고 전했다.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베니스국제영화제에서 최초로 공개되어 “마지막 순간까지 당신을 붙잡고 놓아주지 않을 것이다“(The Hollywood Reporter), “답을 내리는 데 평생이 걸릴 수도 있는 질문을 던진다”(Deadline), “완벽하게 연출되어 무대에 올려진다”(The Playlist), “숨이 막힐 듯한 마지막 결말”(Vogue), “거장이 그려낸 불가사의한 인류의 초상화”(Variety) 등 해외 유수 언론의 극찬을 받았다.

국내에서는 일본보다 한 달 빠른 오는 27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