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유화학 PF단열재 제품. ⓒ금호석유화학
▲금호석유화학 PF단열재 제품. ⓒ금호석유화학

“고기능성과 환경신뢰성을 모두 잡은 PF보드 단열재로 입지 강화”

[SRT(에스알 타임스) 윤서연 기자] 금호석유화학은 건축자재 브랜드 휴그린의 PF보드 단열재가 ‘HB(Healthy Building Material)마크 최우수 등급’과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휴그린의 PF보드가 획득한 HB마크는 국내 대표적인 친환경 건축자재 인증 제도다. 한국공기청정협회가 국내외에서 생산되는 건축자재에 대해 포름알데히드와 총휘발성유기화합물(TVOC)의 방출 강도를 친환경 건축자재 단체표준인증 규정에 의해 공인시험기관에서 엄격하고 철저한 품질인증시험을 한 후 시험결과에 따라 양호, 우수, 최우수 등 3개 등급을 차등 부여한다.

휴그린의 PF보드는 금호피앤비화학과 동성케미컬의 합작회사인 디앤케이켐텍으로부터 지난해 9월부터 공급받고 있는 제품으로 양사가 보유한 노하우를 활용해 차별화된 기술로 생산된다.

PF보드는 제조과정에서 각종 유기화합물의 방출량을 최소 수준으로 엄격하게 관리해 HB마크 중 가장 까다로운 등급인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포름알데히드 검출량은 0.002mg/㎡·h 수준으로 기준치인 0.008mg/㎡·h보다 현저히 낮은 수준을 보였다.

또한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환경성적표지(EPD) 인증도 확보했다.

환경성적표지는 제품의 생산부터 사용, 폐기 등 전과정에 대한 환경영향을 계량적으로 표시하는 제도로 휴그린 PF보드는 이번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통해 환경개선 유도와 환경신뢰성이 우수한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게 됐다. 추후에는 저탄소인증까지 획득할 계획이다.

허권욱 금호석유화학 건자재사업부장은 “지난해 9월부터 PF보드를 생산하면서 친환경을 위한 다양한 기술 개발을 진행한 끝에 ‘HB마크 최우수 등급’이라는 성과를 얻게 됐다”며 “앞으로 고기능성과 환경신뢰성을 모두 확보한 PF보드를 통해 대표적인 친환경 단열재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