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용호 SK 신임 CEO. ⓒSK
▲장용호 SK 신임 CEO. ⓒSK

2024년 조직개편·임원인사 발표…지주사 본연 포트폴리오 관리 역할 확대

 [SRT(에스알 타임스) 이정우 기자] SK가 투자 기능을 투자 전문 지주회사인 SK로 모두 옮긴다.

SK는 7일 이같은 내용을 담은 2024년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를 발표했다. 이번 조직개편 방향은 글로벌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해 투자 기능을 효율화하고 기업 가치를 높이기 위해 포트폴리오 관리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를 위해 그간 SK수펙스추구협의회와 SK로 분산돼 있던 투자 기능을 모두 SK로 이관한다. 협의회 소속이던 미국, 중국, 일본 등 글로벌 오피스도 SK로 조직을 옮기게 됐다. SK는 중복됐던 투자 기능을 일원화∙효율화함으로써 투자 자산의 미래 가치를 높여갈 예정이다.

또 지주회사 본연의 포트폴리오 관리 기능을 강화해 멤버사들의 기업가치 제고를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러한 변화와 혁신을 속도감 있게 이끌 적임자로서 SK는 장용호 SK실트론 사장을 신임 CEO로 선임했다. 

장 CEO는 1989년 SK이노베이션의 전신인 유공에 입사한 후 2015년 SK 포트폴리오 매니지먼트(PM) 부문장, 2018년 SK머티리얼즈 대표이사 사장과 2020년 SK실트론 대표이사 사장을 거치며 SK그룹의 반도체 소재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실적 향상에 크게 기여해 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