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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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T(에스알 타임스) 전근홍 기자] 교보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023 한국의 소비자보호 우수기업(KCPI)’금융부문에서 3년 연속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KCPI는 기업의 소비자 보호 품질에 대한 종합적인 소비자 체감도를 조사한 지수로서 해당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소비자가 소비 단계별로 기업의 소비자 권익 및 권리 보호에 대한 체감 인식과 실제 불만·피해 경험을 조사해 지수화 한 것이다.

교보생명은 ‘고객중심’을 기업의 핵심가치로 삼고, 고객의 이익과 혜택을 우선시하는 '고객중심경영'을 꾸준히 실천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3년 연속 우수기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교보생명은 대표 직속으로 소비자보호실을 두고 소비자보호실장이 독립적으로 소비자보호 업무를 총괄하고 있다. 또한 경영층 회의에서 고객의 소리(VOC)를 청취하며, 고객 의견이 경영에 직접 반영될 수 있도록 제도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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