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판 아몬드 빼빼로 점자 패키지. ⓒ롯데웰푸드
▲한정판 아몬드 빼빼로 점자 패키지. ⓒ롯데웰푸드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롯데웰푸드(구 롯데제과)가 점자 패키지를 적용한 특별한 '빼빼로'를 선보였다고 24일 알렸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21일, 올해로 44회를 맞은 ‘흰 지팡이의 날’을 기념해 제작한 한정판 점자 패키지‘아몬드 빼빼로’ 4,000개를 사단법인 서울특별시시각장애인연합회가 주최한 흰 지팡이의 날 기념 행사를 통해 후원했다.

이번 점자 패키지 빼빼로 제작은 빼빼로의 핵심 브랜드 가치인 ‘마음 나눔’을 보다 더 많은 사회 구성원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기획됐다고. 

아몬드 빼빼로 점자 패키지 한정판은 전면 상단에 ‘빼빼로 아몬드’가 점자로 새겨져 있다. 전면 하단에는 빼빼로의 브랜드 메시지를 담은 ‘빼빼로로 마음을 나누세요’가 점자로 적혀있다. 

측면에도 ‘빼빼로 아몬드’가 점자로 새겨졌으며, 취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후면에는 상자 개봉을 위한 ‘열림’ 표기도 빠짐없이 넣었다.

이처럼 롯데중앙연구소 디자인센터의 세심함이 담긴 점자 빼빼로 패키지는 디자인적 부분에서도 평가를 받아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부문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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