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는 지난 4일 일상생활 속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을 약속하는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5일 밝혔다.
환경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상 속 일회용품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장려하는 국민적 환경보호 캠페인이다.
지난 2월 한화진 환경부 장관을 시작으로 일회용품 사용 절감에 동참하는 기업들이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며 릴레이 방식으로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다.
김 대표는 유조혁 SM상선 대표의 추천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
김 대표는 "환경보호를 위한 좋은 취지의 캠페인에 동참해서 기쁘다"며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데 전 직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겠다"라고 말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4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김 대표의 캠페인 참여 영상을 공개했다.
롯데홈쇼핑은 전 직원에게 개인 텀블러를 제공하고 휴게 공간에서 사용되는 일회용컵을 다회용컵으로 전면 전환했다. 버려지는 의류를 업사이클링 자재로 활용해 친환경 학습공간인 '작은도서관'도 구축했다.
지난해에는 방송 스튜디오에 미디어월을 도입해 방송 폐기물 발생량을 줄이고 있다. 이외에도 업계 최초로 친환경 상품 입점 평가 가점제를 도입하고 반려해변 정화, 도심 숲 조성 등 생태계 보전 활동도 펼치고 있다.
한편, 김 대표는 캠페인의 다음 참여자로 오영식 이브이시스(EVSIS) 오영식, 정승원 롯데이네오스화학 대표를 추천했다.
- 롯데홈쇼핑 '희망수라간' 통해 8년째 소외계층에 나눔 실천
- 홈쇼핑사, 케이블TV 방송 송출 중단 통보 잇달아
- 유조혁 SM상선 대표,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 태광산업 "롯데홈쇼핑 부동산 매입 반대"…롯데홈쇼핑 "적법한 결정"
- 롯데,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인 자카르타' 개최
- 롯데홈쇼핑, 흙침대·기능성 매트리스 등 침실 가구 최대 30% 할인 판매
- 롯데홈쇼핑, 희망퇴직 실시…2년 치 연봉 지원
- 롯데홈쇼핑, '제8회 중소·개별 PP 제작 지원 공모사업' 시상식 진행
- 롯데홈쇼핑 여행 프로그램 '올뉴트래블', 5060 고객 늘었다
- 최연혜 한국가스공사 사장,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 롯데홈쇼핑, 제7기 시청자위원회 위촉…시청자 권익보호 강화
- 안윤수 신성이엔지 대표,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박현주 기자
gozldgo20@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