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 슈거 진로의 기존 라벨(왼쪽)과 새로 출시한 핑크 라벨 에디션. ⓒ하이트진로
▲제로 슈거 진로의 기존 라벨(왼쪽)과 새로 출시한 핑크 라벨 에디션. ⓒ하이트진로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하이트진로는 올해 4주년을 맞은 두꺼비 소주 ‘진로’가 누적판매 15억병(4월 10일 기준)을 돌파해 1초에 12병꼴로 판매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유흥 시장이 회복세를 보인 지난 1년간(2022년 5월 ~ 2023년 4월) 진로의 유흥 채널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기간 보다 약 11% 증가했다. 

제로 슈거로 리뉴얼과 핑크 에디션을 선보인 점 또한 판매량에 영향을 미쳤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1월 제로 슈거로 리뉴얼을 단행했고 2월에는 진로 핑크 에디션을 선보였다. 핑크 에디션 출시 이후 진로의 3월 판매량은 전월대비 9% 증가했다.

하이트진로는 올해도 20~30대 연령층이 공감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으로 소주 시장 내 진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국내 최초 주류 캐릭터샵 ‘두껍상회’의 전국 순회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1월 14번째 팝업스토어 ‘두껍상회 강남’에는 12만명이 방문해 역대 최대 방문객 수를 기록했다. 2020년 첫 문을 연 이후 누적 방문자 수는 45만명으로 추산된다. 앞으로는 특별한 시즌에 맞춰 두껍상회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하이트진로는 두꺼비 캐릭터의 인기로 다양한 상품 출시 요구에 따라 아이스크림 케이크와 초콜릿, 쿠션 등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 판매하고 있다. 또, 국내 소셜 펀딩 플랫폼 와디즈와 두꺼비 캐릭터 아이디어 상품 15종의 펀딩을 진행 중이며 누적 모금액은 14억원을 돌파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꾸준히 진로와 두꺼비를 사랑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출시 5년차를 맞은 올해에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서 대표 소주 브랜드로서의 진로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파워를 다져가고 대세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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