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일 언론배급시사회, 기자간담회, 쇼케이스&VIP시사회 성료

[SRT(에스알 타임스) 심우진 기자] 영화 '젠틀맨'이 지난 21일 서울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언론배급시사회 및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먼저 납치 사건의 누명을 벗기 위해 검사로 위장한 흥신소 사장 ‘지현수’ 역을 맡으며 4년 만에 스크린으로 복귀한 주지훈은 “캐릭터가 여러 가지 모습을 보여주는 과정에서 어떻게 하면 일상적으로 좀 더 땅에 붙일 수 있을지 감독님과 초기 단계부터 많은 이야기를 나눴다”며 캐릭터를 완성시키기 위해 고민했던 지점을 털어놨다. 이어 “이기기 어려운 거대권력을 잡기 위해서 나아가는 인물”이라고 자신이 맡은 캐릭터를 소개한 주지훈은 “우리 옆에 있는 누군가처럼 느껴지도록 노력했다”며 톡톡 튀는 매력을 지닌 캐릭터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임을 예고했다. 

주가 조작, 세금 탈루 등 불법적으로 부와 권력을 쌓은 대형 로펌 재벌 ‘권도훈’으로 분한 박성웅은 “넘을 수 없는 벽처럼 보이고 싶었다”고 전해 지금까지 선보인 악역과 색다른 매력을 지닌 빌런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이어 최성은은 자신이 맡은 한번 물면 절대 놓지 않는 좌천된 독종 검사 ‘김화진’ 역을 “지금까지 연기해왔던 캐릭터 중 실제 모습과 가장 비슷한 캐릭터”라고 소개하는 한편, “‘지현수’, ‘권도훈’과 동시에 대립해야 하는 인물인 만큼 에너지를 맞추는 것에 중점을 뒀다”며 이번 영화에서 선보일 최성은의 연기에 대한 기대감을 자아냈다. 마지막으로 김경원 감독은 “관객의 입장에서 생각했다. 관객을 설득할 수 있는 이야기가 되도록 여러 가지 장치와 대사, 그리고 연기로 보여주고자 노력했다”고 전하며 올 연말 유일한 고품격 범죄 오락 영화의 탄생을 알렸다.

뿐만 아니라 배우들이 전한 '젠틀맨'의 첫 인상과 비하인드 촬영 스토리도 눈길을 끌었다. 주지훈, 박성웅, 최성은 모두 한 데 입을 모아 “'젠틀맨'이 선사하는 통쾌함에 매료됐다”면서 “시나리오를 처음 봤을 때 감독님이 이 영화를 어떻게 그릴 것인지 명확하게 다가왔다. 충분히 재미있는 작품이 나올 수 있겠다는 느낌을 받았다”는 첫인상 소회를 전해 '젠틀맨'만이 보여줄 수 있는 재미를 기대케 했다. 

이어 주지훈은 “촬영이 끝나면 늘 감독님과 현장에서 느낀 그날의 느낌과 '젠틀맨'의 방향에 대한 많은 대화를 나눴다”고 전해 완성도 영화를 완성하기 위해 노력했던 일화를 전했다. 박성웅 역시 “감독님과 촬영 현장에서도 끊임없이 고민하고, 깊은 호흡을 맞춰간 부분들이 많다. 그래서 넘을 수 없는 벽 같은 빌런이 탄생한 것 같다”며 치열했던 현장 분위기에 생생함을 더했다. 

마지막으로 김경원 감독은 '젠틀맨'이라는 영화의 제목에 대해 “복합적이면서 빈티지한 느낌의 제목을 짓고 싶었다. 영화를 보고 나면 제목이 어떤 뜻인지 감이 올 것”이라고 말했다.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한편 같은 날 서울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쇼케이스 및 VIP 시사회도 함께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젠틀맨'을 꼭 봐야 하는 이유에 대한 질문에 주지훈은 “'젠틀맨'은 통쾌하고 재밌는 범죄 오락 영화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보면 더욱 즐겁게 볼 수 있는 영화”라고 답했다. 이어 박성웅은 “주지훈이 굉장히 멋지게 나오는 영화”라며 기대감을 더했다. 오는 28일 개봉.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