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HS' MONO HT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삼성전자
▲'EHS' MONO HT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삼성전자

[SRT(에스알 타임스) 이승규 기자] 삼성전자는 자사의 친환경 냉난방 시스템인 히트펌프 EHS가 에너지난을 맞은 유럽시장에서의 매출이 2배 이상 성장했다고 19일 밝혔다.

EHS는 에어컨의 실내기에서 냉매와 물이 열교환되며 열에너지를 만들어 바닥 난방과 온수까지 가능한 에어컨 시스템이다. 기존 연료를 쓰는 보일러 대비 효율이 높고 발생하는 이산화탄소가 적다는 것이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삼성전자는 최근 유럽에 에너지난이 닥치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난방비와 친환경 에너지를 찾는 유럽 소비자들 사이에서 삼성 EHS가 기존 보일러의 대체제로 크게 성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유럽시장에서 EHS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배 이상인 '118%' 성장했으며 독일과 프랑스에서는 신규 유통 확보를 통해 매출이 각각 30배와 10배나 증가했다.

또 삼성 EHS 제품은 ▲에너지효율과 성능 등을 측정해 EHS 제품 품질을 보증하는 유럽의 히트펌프 키마크(Heat Pump KEYMARK) ▲유럽냉동공조산업협회 성능 인증인 유로벤트(Eurovent) ▲저소음 제품에 수여하는 콰이어트 마크(Quiet Mark) 인증 등을 받은 바 있다.

최익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한 다양한 라인업으로 유럽시장에서 삼성전자의 EHS가 인정받고 있다"며 "독일과 프랑스 등을 필두로 보다 넓은 지역에서 판매를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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