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스탁이 발표한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딤채와 위니아가 선정됐다. ⓒ위니아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딤채와 위니아가 선정됐다. ⓒ위니아

[SRT(에스알 타임스) 이승규 기자] 위니아는 브랜드 가치 평가기관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2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조사에서 딤채와 위니아 브랜드가 각각 63위, 69위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조사를 통해 딤채는 19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딤채는 230여 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개를 대상으로 브랜드 가치 평가모델 지수(BSTI)를 조사한 결과 총 833.38점(1,000점 만점)을 얻어 63위를 기록하며 지난해 대비 11계단 상승했다.

1995년 첫 선을 보인 딤채는 출시 이후 28년 만에 1,000만대 생산 돌파라는 기록을 세웠다. 매년 새로운 기능을 탑재했던 딤채는 오리지널 발효과학과 독립냉각 모드를 기본으로 2023년형 신제품에 전국 팔도 김치 맞춤 숙성 보관모드를 비롯해 과일주&과일청 숙성 모드를 새롭게 추가했다.

위니아 브랜드도 3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총 831.87점을 얻어 69위를 기록하며 지난해 대비 1계단 소폭 상승했다.

위니아 관계자는 "김치냉장고의 대중화를 이끈 딤채와 종합가전 브랜드 위니아는 오랜 시간 고객의 사랑과 애정 덕에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브랜드 가치를 꾸준히 높일 수 있도록 소비자의 니즈를 고려한 고품질의 신제품을 선보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