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환경분야 A+ 받아
[SRT(에스알 타임스) 이승열 기자] HMM은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발표한 ‘2022 상장기업 ESG 평가’ 결과에서 종합평가 A등급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한국ESG기준원은 한국거래소 산하기관으로 매년 국내 상장기업의 ESG경영을 평가하고 있다. 올해는 국내 상장사 974개사를 대상으로 평가했다.
HMM은 올해 한국ESG기준원이 평가기준을 글로벌 수준으로 상향·강화했는데도 2020년부터 3년 연속으로 종합 A등급을 받았다. 특히 ESG 3개 분야 중 환경 분야에서는 A+ 등급을 받은 9개 회사에 속했다. (최고등급인 S등급 기업 없음)
HMM은 글로벌 수준에 발맞춰 기후변화 대응, 친환경 물류 실현을 위해 노력해 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HMM은 저탄소 사회 전환을 위해 ‘2050 탄소중립’을 선언하고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로드맵을 수립했다. 이후 선박의 온실가스 배출량(2021)을 2008년 대비 약 57% 감축한 데 이어, 2030년까지 70% 감축을 추진하고 있다. 또 친환경 연료 기반의 선박을 확보하고 중장기적으로 국내 친환경 연료 개발을 선도하기 위해 대체연료 관련 협의체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HMM 관계자는 “앞으로도 ESG경영에 대한 관심과 노력으로 지속가능한 미래 가치를 창출해 나가겠다”며 “특히 친환경 경쟁력 강화를 통해 글로벌 탑티어 해운사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 [SR산업] HMM, 한기평 기업신용등급 ‘A-‘ 상향 조정
- [SR조선철강] HMM, 영업이익 2조6010억…전년비 '14%' 성장
- [SR산업] HMM, 2분기 영업이익 3조 육박…당기순이익 14배 증가
- [SR산업] HMM, 2026년까지 15조원 투자…"선복량 120만TEU·저탄소 선박 확보"
- [SR산업] HMM 임직원, 연말 취약계층 위한 사회공헌 활동 참여
- [SR산업] HMM,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가입 “ESG 경영 강화”
- [SR산업] HMM, 9,000TEU급 친환경 컨테이너선을 도입 위한 업무협약 맺어
- [SR산업] HMM, 포어시스와 폐로프 자원순환 프로젝트 업무협약 맺어
- [SR산업] HMM, 동아시아-미국 서안 탄소배출 세계 1위 선정
- HMM, 에코바디스 ESG 평가 '2년 연속 골드 등급' 획득
이승열 기자
gorilla9349@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