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철강업계와 함께 국산 철강재 우수성 대국민 홍보
[SRT(에스알 타임스) 이승열 기자] 한국철강협회는 6일 철강협회 회의실에서 국산 철강재 브랜드인 ‘K-STEEL’ 선포식을 갖고, 국산 철강재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캠페인 활동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포스코, 현대제철, 동국제강 등 주요 철강사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K-STEEL은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K’와 철강재 ‘STEEL’을 결합한 BI(Brand Identity)로, 대한민국 기업이 국내에서 생산한 철강재를 의미한다.
철강재는 자동차, 조선 등 모든 산업에 기초소재로 제공되고 있지만 최종 소비재가 아닌 탓에 일반 시민들에게 그 중요성이 상대적으로 덜 인식되고 있다.
이에 철강업계는 국산 철강재 브랜드 개발에 의견을 모으고 ‘Better Steel for Better Life’라는 슬로건 아래 국산 철강재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대국민 홍보를 함께 전개하기로 했다.
먼저 협회는 12월부터 서울 시내 대중교통에 디지털포스터 광고를 게재하는 것을 시작으로 국산 철강재에 대한 인식 제고활동을 추진한다. 또 K-STEEL 인스타그램을 통해 미래 고객인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한다.
아울러 철강업계는 자율적으로 K-STEEL 로고를 각사의 누리집, 팸플릿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변영만 철강협회 부회장은 “K-STEEL 캠페인을 통해 국산 철강재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증가하고 수요 확대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국산 철강재가 국내시장에서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방안을 다각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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