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 대상 수상 인증서. ⓒ롯데건설
▲`2022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 대상 수상 인증서. ⓒ롯데건설

총 6개 평가 항목 중 5개 항목 만점…'월드 와이드 탑 100'도 선정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롯데건설은 '2022 지속가능 경영 보고서'가 2022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Spotlight Awards)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2022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는 미국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 구성된 마케팅 조사기관 `LACP`가 2001년부터 매년 주최하는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보고 대회로, 전 세계에서 제출되는 지속가능 경영 보고서를 대상으로 한다.

롯데건설은 지속가능 경영 보고서 부문(CSR Report)에서 대상(Platinum)을 수상했다. 첫 인상, 내용 구성, 디자인 등 총 6개 항목 중 5개 항목에서 만점을 얻어 100점 만점의 99점을 받았다. 또 LACP가 뽑은 우수 작품 `월드 와이드 탑 100`(World wide TOP 100)부문에도 선정됐다.

롯데건설의 이번 보고서는 사업 성과뿐만 아니라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에 따른 성과를 임직원, 파트너사, 고객, 지역사회 등 이해 관계자 별로 분류한 목차로 구성해 이해 관계자 중심의 소통을 강화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해관계자 중심의 소통을 강화 한 것과 ESG 전문가 자문을 통한 방향성을 제시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해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