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희망 걸음 캠페인 시즌2 기부금 전달식에서 최경배굿피플인터내셔널 회장과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오른쪽)가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웅제약
▲대웅제약 희망 걸음 캠페인 시즌2 기부금 전달식에서 최경배굿피플인터내셔널 회장과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오른쪽)가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웅제약

[SRT(에스알 타임스) 이승규 기자] 대웅제약은 희귀질환 아동을 돕기 위한 ‘희망 걸음 캠페인 시즌2’를 최근 성료하고, 지난 18일 기부금 전달식을 통해 성금 2,000만원을 사단법인 굿피플인터내셔널(이하 굿피플)에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희귀질환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는 아동과 그 가족을 돕기 위해 임직원들의 걸음을 모아 기부하는 캠페인인 희망 걸음 캠페인을 지난 6월 처음 진행한 바 있다. 대웅 임직원의 열띤 참여 속에 시즌1을 마무리하며 희귀질환 아동의 치료비 2,000만원을 기부했다.

지난달 진행한 시즌2 캠페인에는 대웅제약을 비롯한 대웅그룹의 본사, 연구소, 공장 및 전국 영업소 소속 임직원 275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참여 임직원의 2보당 1원씩 측정해 10월 한 달간 총 4천만보를 목표로 했다. 캠페인 결과, 목표치를 훌쩍 넘은 약 5,580만보를 기록하며 임직원 참여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높은 관심과 호응을 다시한번 확인했다.

굿피플은 희귀질환을 앓고 있는 19세 이하의 환아 중 소득, 의료상황, 심리적 및 사회적 여건, 지원 효과성 등 객관적인 지표를 바탕으로 후원금 지원 대상을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희귀질환 아동을 돕는다는 취지에 공감한 많은 임직원들이 또 한번 힘을 모아 목표를 달성함으로써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어서 뜻깊다"며 "앞으로도 대웅제약은 의약보국의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난치성 질환 치료제 개발을 위해 R&D 역량을 집중하는 것은 물론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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