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김정윤 오케이포스 대표,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 임사성 마켓보로 대표가 지난 24일 서울 마포구 CJ프레시웨이 상암본사에서 협약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CJ프레시웨이
▲(왼쪽부터) 김정윤 오케이포스 대표,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 임사성 마켓보로 대표가 지난 24일 서울 마포구 CJ프레시웨이 상암본사에서 협약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CJ프레시웨이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4일 온라인 식자재 구매 활성화를 위해 오케이포스, 마켓보로와 3자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오케이포스는 약 22만 개의 가맹점이 사용 중이며, 이 중 95%가 외식업체다. 올 3월에는 가맹점에 메뉴 및 고객 분석 데이터를 공유하는 매출 관리 서비스 앱인 '오늘 얼마'를 선보였다. 

마켓보로는 식자재 유통 전문 서비스형 소프트웨어인 마켓봄 및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을 운영하며 온라인 중심의 식자재 유통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6월 마켓보로에 전략적 투자를 했다.

​3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식자재 유통시장이 지역 기반 오프라인 중심에서 벗어나 온오프라인 연계 강화를 통한 하이브리드 시장으로 나아가는 데 힘을 합치기로 했다. 

​오케이포스의 판매시점관리시스템(POS)를 설치한 식당 종사자들이 사용하는 오늘얼마 앱과 마켓보로의 식자재 오픈마켓인 식봄이 공동 마케팅을 진행해 양사의 고객 모두가 매출관리부터 식자재 구매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CJ 프레시웨이는 상품·물류·마케팅 등 식자재 유통 밸류체인 전반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시너지 효과 극대화를 위한 전략적 지원을 담당한다. 

CJ 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매장 운영에 바쁜 외식 고객사가 식자재 구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점에서 고객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외식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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