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4일 온라인 식자재 구매 활성화를 위해 오케이포스, 마켓보로와 3자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오케이포스는 약 22만 개의 가맹점이 사용 중이며, 이 중 95%가 외식업체다. 올 3월에는 가맹점에 메뉴 및 고객 분석 데이터를 공유하는 매출 관리 서비스 앱인 '오늘 얼마'를 선보였다.
마켓보로는 식자재 유통 전문 서비스형 소프트웨어인 마켓봄 및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을 운영하며 온라인 중심의 식자재 유통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6월 마켓보로에 전략적 투자를 했다.
3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식자재 유통시장이 지역 기반 오프라인 중심에서 벗어나 온오프라인 연계 강화를 통한 하이브리드 시장으로 나아가는 데 힘을 합치기로 했다.
오케이포스의 판매시점관리시스템(POS)를 설치한 식당 종사자들이 사용하는 오늘얼마 앱과 마켓보로의 식자재 오픈마켓인 식봄이 공동 마케팅을 진행해 양사의 고객 모두가 매출관리부터 식자재 구매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CJ 프레시웨이는 상품·물류·마케팅 등 식자재 유통 밸류체인 전반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시너지 효과 극대화를 위한 전략적 지원을 담당한다.
CJ 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매장 운영에 바쁜 외식 고객사가 식자재 구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점에서 고객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외식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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