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11.29 (화)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사회공헌 기관 단체
[SR사회공헌] LH‧금융기관, 생계위기가구 위해 3억3,000만원 기부
  • 박은영 기자
  • 승인 2022.09.26 17:53:24
  • 댓글 0

- 경남은행‧우리은행‧하나은행과 위기가구 생활안정 지원

- 기부금 3억3,000만원 주거복지재단에 전달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경남 진주 소재 LH 본사에서 경남은행‧우리은행‧하나은행과 위기가구 생활안정 지원을 위한 기부금 3억3,000만원을 주거복지재단에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전달한 기부금은 고금리, 고물가 등으로 경제적 어려움이 가중된 생계위기 가구를 지원하기 위해 LH가 2억원, 경남·우리·하나은행이 1억 3,000만원을 기부해 마련됐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하승호 LH 국민주거복지본부장과 김양숙 경남은행 서부영업본부장‧이수근 우리은행 사천VG영업그룹장‧이징호 하나은행 경남영업본부장‧장경수 주거복지재단 상임대표 등이 참석했다.

지원 대상은 LH 임대주택 거주자 중 실직‧질병‧장애 등으로 불가피하게 발생한 장기 체납으로 인해 퇴거위기에 놓인 저소득 취약계층이다.

실질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지원금을 전달하기 위해 지자체, NGO 등 외부위원이 참여하는 ‘LH주거지원위원회’를 통해 지원 대상자를 결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LH는 이번 위기가구 생활안정지원 사업 우선지원 대상에 자립준비청년을 신규로 추가해 경제적 위기상황에 처한 자립준비청년들에 대한 사전상담 등을 강화하고 자립지원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하승호 LH 국민주거복지본부장은 “이번 전달한 기부금이 생계위기 가구를 위한 희망 사다리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 외에도 장애인, 자립준비청년 등을 위한 든든한 사회안전망 구축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전사적인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

박은영 기자  horang00313@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