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비용 변화 체감도 응답 그래프. ⓒ미디어리얼리서치코리아
▲배달 비용 변화 체감도 응답 그래프. ⓒ미디어리얼리서치코리아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코로나19 기간 동안 배달 수요가 급증하면서 배달비가 올라 소비자들이 느끼는 부담이 만만치 않다. 

​리서치 전문 기업 미디어리얼리서치코리아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대한민국 성인남녀 2,972명을 대상으로 음식 배달 비용 변화 체감도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10명 중 8명이 체감상 배달비가 오른 것으로 답했다고 13일 밝혔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최근 배달 비용 변화를 체감하냐는 질문에 '많이 올랐다'는 의견이 75.4%로 가장 많은 응답률을 보였다. 다음 순으로 ▲'다소 올랐다' 22.5% ▲'변동이 없거나 그대로다' 1.6% ▲'다소 내렸다' 0.2% ▲'많이 내렸다' 0.2% 순으로 나타났다.

배달비 인상을 방지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에 대해서는 '배달업체 수수료 규제 법안을 도입해야 한다'는 의견이 60.4%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소비자 차원의 배달앱 불매 운동' 11.6% ▲'모르겠다' 9.3% ▲'적당한 방법이 없다' 8.1% ▲'배달 주문 시 메뉴 가격을 높이고 배달비를 낮추기' 8.0% ▲'라이더(배달원) 산재보험 의무화 해제' 2.4% 순으로 집계됐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