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Z폴드4 그레이그린 색상. ⓒ삼성전자
▲갤럭시Z폴드4 그레이그린 색상. ⓒ삼성전자

[SRT(에스알 타임스) 이승규 기자] 국내 유통사들이 지난 10일 공개된 삼성전자의 폴더블폰 판매를 높이기 위해 ‘각양각색’의 판매 전략을 보여주고 있다.

삼성전자가 이번에 공개한 폴더블 스마트폰은 ‘갤럭시Z플립4’와 ‘갤럭시Z폴드4이며, 지난 16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사전판매를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모든 사전 구매 고객에게는 파손 보상, 별도의 청구 절차가 필요 없는 수리비 즉시 할인, 방문 수리 등 토탈 케어 서비스 '삼성 케어 플러스' 파손 보장형 2년권을 제공한다.

이에 마켓컬리·위메프·전자랜드 등 유통업계도 판매량 증가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우선, 마켓컬리는 샛별배송을 통한 빠른 배송으로 승부한다. 샛별배송 지역에 거주하는 고객은 오는 22일까지 해당 제품들을 예약구매 시 다음날 새벽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받을 수 있다.

또 마켓컬리는 삼성전자의 신제품 사전예약을 기념해 라이브커머스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하고 싶은 이용자들은 컬리몰 웹과 앱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라이브 시 갤럭시 워치와 버즈를 구매하는 전 고객에게는 마켓컬리 적립금을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추가 적립금도 제공할 예정이다.

지정된 5개 카드(현대·하나·농협·신한·롯데)로 결제할 경우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갤럭시 폴드와 플립을 사전예약한 고객들은 정상가에서 13%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갤럭시 워치와 버즈는 각각 7%, 10% 카드 할인 혜택과 각종 사은품을 제공할 방침이다.

위메프는 주요 혜택으로 사전 구매 프로모션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8% 할인 쿠폰과 신용카드·간편 결제 할인 등 최대 13%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삼성 케어 플러스 파손 보장형 2년권, 스마트폰 액세서리 등을 사전 구매 고객 혜택으로 증정한다.

위메프도 ‘4세대 갤럭시 Z 시리즈’ 사전 구매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 특별 혜택으로 구성된 위메프 라이브 방송은 16일 오후 9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사전 구매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전자랜드도 다양한 단독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전자랜드 삼성 제휴 카드와 스페셜롯데카드로 예약 구매 시 10만원의 추가 캐시백을 증정한다. 중고 반납 시 최대특별보상도 주어지며 휴대폰의 경우 최대 1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사은품으로는 3in1 방식의 고속 무선 충전기를 증정하며, 삼성전자의 케어 서비스 ‘삼성 케어 플러스(Samsung Care+)’의 파손자기부담금 면제 혜택도 제공된다. 마지막으로 예약 구매 시 시크릿 혜택으로 즉시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이마트에브리데이는 사전예약을 통해 폴더블폰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최대 7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에브리데이 점포와 모바일 앱에서 신청할 수 있다. 23일부터 예약 신청 점포에서 수령할 수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