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10.5 (수)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환경
[SR환경] 메가박스, 상영관 내 다회용기 도입…ESG 경영 동참
  • 심우진 기자
  • 승인 2022.04.27 10:26:13
  • 댓글 0
ⓒ메가박스 제공

- 7월 31일까지 다회용컵 선택 시 1,500원에 음료 제공

[SRT(에스알 타임스) 심우진 기자] 메가박스(대표 홍정인)가 상영관 내 다회용기 도입을 통해 ESG 경영에 동참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날부터 영화관에 방문한 고객들은 현장 매점 또는 모바일 오더, 키오스크에서 탄산음료(R) 사이즈를 주문 시 일회용컵과 다회용컵 중 선택해 음료를 이용할 수 있다. 다회용컵에 음료를 담아 마시고 로비에 비치된 전용 수거함에 반납하면 트래쉬버스터즈가 수거해 다회용기 6단계 전문 세척 및 UV-C 살균 소독과 검수 과정을 진행한다.

철저한 살균 소독 및 검수 과정을 거친 다회용컵은 식품 위생 안전 기준보다 10배 높은 청결도를 자랑한다. 포장 제거 직후의 일회용컵보다도 5배 이상 청결하다. 다회용컵은 약 300~400회 재사용이 가능하며 차갑거나 뜨거운 음료 구분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메가박스는 지난해 9월 업계 최초로 드링킹 리드를 도입하고 종이 빨대를 운영하는 등 필환경 시대에 맞춰 다양한 방법으로 환경보호에 동참해왔다.

이번에는 일회용품 대체 서비스 전문 기업인 ‘트래쉬버스터즈’와 협업해 다회용기를 도입했다. 메가박스 상암월드컵경기장 지점에서 선제적으로 시범 운영하며, 향후 적용 매장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메가박스는 상암월드컵경기장 지점의 다회용컵 사용 장려를 위해 ‘다회용기 론칭 이벤트’를 오는 7월 31일까지 진행한다. 해당 기간 내 다회용컵을 선택해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500원에 음료를 제공한다. 이벤트는 지점 내 키오스크 및 매점,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메가박스 제공

더불어 다회용컵을 이용한 고객은 메가박스 상암월드컵경기장 지점 로비에 설치된 포토존에서 ESG 활동 참여 인증 사진 촬영도 가능하다. 포토존에는 ‘버스팅 스코어(다회용컵 반납 시 일회용품을 줄인 개수를 표시하는 기계)’를 설치해 고객이 친환경 활동에 동참한다는 사실을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일회용기가 많이 사용되는 영화관에서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ESG 활동을 고민하다 다회용컵 사용을 기획하게 됐다”며 “간단한 프로세스로 운영되기 때문에 처음 이용하는 고객들도 손쉽게 필환경 활동에 동참할 수 있다. 메가박스 상암월드컵경기장을 시작으로 타지점으로의 확대 적용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임직원과 고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ESG 관련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심우진 기자  site21@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우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