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사옥 그랑서울. ⓒGS건설
▲GS건설 사옥 그랑서울. ⓒGS건설

- 세계 최대 지구촌 전등끄기 캠페인 동참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GS건설이 환경을 위한 세계 최대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아워(Earth Hour)’에 동참한다고 25일 밝혔다.

어스아워는 비영리 자연보호기관 ‘세계자연기금(WWF)’이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기후 위기 대응 캠페인이다.

2007년부터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 밤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소등에 참여해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공유하고 에너지 절약 및 탄소배출 저감에 기여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올해로 16회째 진행되는 행사에서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GS건설 본사 ‘그랑서울’이 26일 밤 8시30분부터 1시간 동안 소등 행사를 진행한다.

GS건설 관계자는 “어스아워 동참을 통해 기후변화 정책, 에너지 절약 및 탄소배출 저감 등 친환경 캠페인에 적극 나설 것”이라며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시대를 맞아 앞으로 친환경 부문에서도 업계를 선도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GS건설은 지난해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발표한 '2021년 상장기업 ESG 평가등급'에서 통합등급 'A(우수)'를 획득하며 2020년에 이어 2년 연속 통합 등급 A를 받은 바 있다.

특히 GS건설은 GS그룹의 핵심가치인 ‘친환경 경영을 통한 지속가능 성장’의 일환으로 ESG 위원회를 신설해 운영 중이며 다양한 친환경 신사업 추진으로 그룹의 경영방침과 함께하고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