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시도
ⓒ솔라시도

[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이 솔라시도에 미래세대를 위한‘약속의 숲’을 조성한다. 솔라시도는 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 한양, 보성산업이 전라남도 등과 함께 해남군 일대에 조성중인 친환경 미래도시다.

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은 8일, 전라남도 해남군에 위치한 솔라시도에서 2,050그루의 나무를 심는 탄소중립 ‘약속의 숲’ 식목행사를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라남도 도지사, 명현관 해남군수,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탄소중립 ‘약속의 숲’식목행사는 '2050 세계 탄소중립 선언'의 실천을 위해 2050그루의 나무를 심어 탄소중립을 실천함으로써 미래세대에 보다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미래세대를 위한‘약속의 숲’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을 위한 행사도 진행했다. 해남 산이서초등학교 학생 60명을 포함한 지역 어린이 300여 명이 미래 지구를 위한 실천을 다짐하는 ‘약속의 편지’를 타임캡슐에 담아 약속의 숲에 함께 봉인했다. 타임캡슐은 2050년 개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가 진행된 솔라시도는 해남군 일대 632만 평 부지에 조성중인 친환경 미래도시다. 미래도시의 주요 키워드인 탄소중립도시, 스마트도시, 정원도시를 핵심 콘셉트로 호수와 바다, 정원을 품은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청정 재생에너지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 인프라를 갖춘 명품도시로 개발하고 있다.

주택이나 건물 사이에 인위적으로 공원을 배치한 기존의 정원도시와 달리 본래 그 자리에 있던 자연을 최대한 유지한 채 자연 속에 도시를 담는다.

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 채정섭 대표는 "솔라시도는 기존의 고밀도 도시와는 전혀 다른 컨셉으로, 기존 도시가 자동차 중심의 도시였다면 솔라시도는 철저히 사람이 중심"이라며 "화석연료 자동차는 환승주차장에 세워두고 주거공간으로의 진입을 제한하며 신도시 특성을 최대한 활용해 자율주행 기술을 다각적으로 실증해 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