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무더위가 예상되는 여름철을 대비해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기상청은 '올 여름 기후전망'에서 올해 여름 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가능성이 크다고 내다봤다. 연평균 기온이 역대 두 번째로 높았던 작년과 같은 무더위가 올해도 찾아올 수 있다는 것이다.
이에 삼성전자서비스는 에어컨 서비스 신청이 급증하는 여름을 대비해,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를 적극 실시할 방침이다. 실제로 에어컨 서비스 신청은 6월에 전월 대비 2~3배 급증하기 시작해, 전체의 75%가 6~8월에 집중된다.
삼성전자서비스 관계자는 "본격적인 더위가 찾아오는 6월 전에 에어컨을 시험 가동하고 미리미리 점검받는 게 여름철 불편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며 사전점검 시행 취지를 설명했다.
에어컨 사전점검 기간은 6월 10일까지이며 삼성전자서비스 컨택센터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고객은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와 블로그의 영상을 보며 ▲전원 콘센트 연결 및 리모컨 건전지 확인 ▲실내기 먼지필터 세척 ▲에어컨 시험가동 등 간단한 자가점검을 따라 한 뒤 전문가의 점검이 필요한 경우 서비스 신청을 하면 된다.
엔지니어는 고객과 약속된 시간에 방문해 냉매 누설, 배수호스 누수 등 제품의 상태를 꼼꼼히 점검해 주며, 부품비를 제외한 수리비(출장비, 공임료)는 무료이다.
박성민 삼성전자서비스 운영팀장 상무는 "고객이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며 "삼성전자 제품을 언제나 최적의 상태로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전점검 서비스를 연중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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