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6.25 (토)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IT·통신
[SR경제&라이프] 삼성전자서비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0년 연속 1위
  • 김수민 기자
  • 승인 2021.02.26 08:40:42
  • 댓글 0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26일 발표한 '2021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서비스센터 부문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삼성전자서비스

- 서비스센터 부문 13개 조사 항목 모두에서 동종업계 최고 점수 획득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26일 발표한 '2021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서비스센터 부문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삼성전자서비스는 2012년 서비스센터 부문 신설 이래, 단 한번도 1위를 놓치지 않았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소비자, 산업계 종사자 등 약 1만3,000명의 설문을 바탕으로 기업의 역량과 가치를 평가하는 제도다. 제조, 서비스, 공공 등 90개 산업에서 745개 기업에 이르는 방대한 영역을 조사한다.

각 부문별 조사에서 단 한번도 1위를 놓치지 않으며, 10년 이상 유지한 곳은 삼성전자서비스를 포함해 단 2곳 뿐이다. 

올해 조사에서 삼성전자서비스는 13개 조사 항목 모두에서 동종업계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으며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서비스 품질', '고객 만족도' 등 고객 서비스 관련 부분에서 압도적인 격차를 보였다.

삼성전자서비스 관계자는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를 면밀히 분석해,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서비스 정책을 지속 도입한 것이 오랜 기간 고객에게 인정받는 원동력이 됐다"고 1위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실제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 친화적 서비스 정책을 펼치는데 주력하고 있다.

수리엔지니어가 한번의 방문으로 여러 제품을 함께 점검해주는 '플러스케어 서비스'를 업계에서 유일하게 연중 실시하고 있다. 고객이 제품 고장으로 불편을 겪기 전에 사전점검 서비스를 제공하여 편의를 향상시켜주는 것이다.

서비스센터도 업계에서 가장 많은 179개를 운영해 고객이 어디서나 편리하게 제품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서비스센터와 거리가 먼 낙도오지에는 전문장비가 탑재된 버스를 파견해 휴대폰을 점검해주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수리엔지니어가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 찾아가 휴대폰을 점검해주는 '휴대폰 방문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서비스 대상은 폴더블폰 사용 고객, 삼성케어플러스(SC+) 가입 고객이다.

고객이 365일 24시간 편리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챗봇 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코로나19로 비대면 상담 수요가 증가한 상황에서 챗봇을 이용하면 서비스센터 방문 없이 제품 관련 기술 상담 등을 손쉽게 할 수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업의 특성을 활용한 지역사회 나눔도 적극 실천 중이다. 전국에 분포된 서비스 네트워크를 활용해, 각 지역의 비영리복지단체와 결연을 맺고 전자제품을 무상 점검해주고 있다. 또한, 자연 재해 발생 지역에 특별 서비스팀을 파견해 삼성전자 제품 무상수리 등 재난 복구를 지원한다.

삼성전자서비스 관계자는 "고객만족이 최우선이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그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에게 신뢰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수민 기자  k8silver2@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SR통신IT] 삼성·LG, 글로벌 TV 시장 점령…나란히 1·2위 차지 icon[SR통신IT] 삼성전자, 데이터센터 전용 고성능 SSD 양산 icon[SR경제&라이프] 삼성전자-UNDP, '제너레이션17' 프로그램 확대 icon[SR통신IT] 삼성 주도 '폴더블폰' 시장…화웨이, ‘메이트X2’로 도전장 icon[SR새상품] 삼성전자, 듀얼 픽셀 프로 적용 '아이소셀 GN2' 출시 icon[SR통신IT] 삼성전자, 갤럭시 모바일 기기 보안 업데이트 4년 이상으로 지원 확대 icon[SR통신IT] 추락하는 ‘화웨이’…삼성·애플, 중저가 스마트폰 공략 '박차' icon[SR경제&라이프] 우리금융,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 다문화 자녀 모집 icon[SR경제&라이프] 우리·신한은행, 라임펀드 첫 ‘제재심’…내달 18일 재심의 icon[SR경제&라이프] 하나금융, 은행·금투 수장 교체… 박성호·이은형 내정 icon[SR CEO] 월트디즈니 컴퍼니, 오상호 디즈니 코리아 신임 대표 선임 icon[SR경제&라이프] 삼성전자, 신라호텔과 ‘Experience room with 에어드레서’ 선봬 icon[SR공정운영] 국내 50대 기업 'ESG 평가지수' 공개…SK하이닉스 ‘최고점’ icon[SR경제&라이프]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개편… 고객 편의 향상 icon[SR경제&라이프] 삼성전자, 자율 체험 ‘갤럭시 To Go 서비스' 운영 icon[SR통신IT] 삼성전자, 'Neo QLED' 로 16년 연속 글로벌 TV 1위 도전 icon[SR통신IT] 美 ICT “삼성전자, 스마트폰·태블릿 특허침해 조사 예정” icon[SR통신IT] 삼성전자, 5G-4G 이중 통신 기술…6초만에 HD영화 다운로드 가능  icon[SR통신IT] 삼성전자,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AI 기반 스마트홈 강화 위해 맞손 icon[SR전자IT] 삼성전자서비스, 여름 대비 '에어컨 사전점검'…6월 10일까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