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신한은행

[SRT(에스알 타임스) 전근홍 기자] 신한은행이 금융권에선 처음으로 배달앱 '땡겨요' 베타 서비스를 22일 오픈했다.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 받은 음식주문중개로 디지털 금융 플랫폼 사업을 본격화한다.

'땡겨요'는 신한 쏠(SOL)과 안드로이드 기반 구글 플레이 스토어 '땡겨요' 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 서울 광진구, 관악구, 마포구, 강남구, 서초구, 송파구 6개 지역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IOS 기반 앱스토어 설치와 사용 가능 지역 확대는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베타 서비스를 통해 개선된 '땡겨요' 앱은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내년 1월14일에 본 서비스를 오픈한다.

'땡겨요'의 슬로건은 '너도 살고 나도 사는 우리동네 배달앱'이다. 이용자인 고객과 가맹점인 소상공인, 배달라이더까지 플랫폼 참여자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상생 배달앱을 추구한다. 첫 주문에서 사용하는 5000원 쿠폰을 제공하고 첫 주문 배달이 완료되면 두번째 주문에서 사용 가능한 5000원 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땡겨요 전용 신용카드'로 결제하면 결제금액의 10%를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결제에 사용할 수 있는 서울사랑상품권을 지역화폐 할인 기준인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가맹점에는 초기 입점 수수료와 광고비를 받지 않고 추후 업계 최저 수준의 중개 수수료율 2%를 적용한다. 월 매출이 500만원인 경우 기존 배달앱의 평균 중개 수수료 11.4%(결제 수수료 별도)를 적용하면 가맹점은 443만원을 정산받는다. '땡겨요' 앱의 중개 수수료 2%(결제 수수료 별도)를 적용하면 정산금이 490만원으로 늘어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