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 내년 상반기부터 카카오쇼핑라이브 공격 확장 예고
[SRT(에스알 타임스) 이수일 기자] 카카오는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해 오는 19일까지 대규모 프로모션인 카쇼라위크를 진행하며 할인 행사 등 이벤트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카카오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약 60개 브랜드의 라이브 커머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오는 7일에는 뷰티 브랜드 딥티크 상품들을 선보이며, 해당 방송을 통해 홀리데이 컬렉션을 비롯해 플레드르뽀를 한정 판매한다. 오는 9일에는 버거킹의 스테디 셀러 상품 3종을, 오는 11일에는 플라자호텔 숙박권을 할인 판매한다.
카카오는 이번 프로모션을 위해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 기간 중 카카오페이로 구매한 소비자에 한해 구매 금액의 10%를 카카오페이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다만 라이브 방송 당 최대 3만 포인트, 기간 내 합산 최대 100만 포인트가 적립된다.
앞으로 카카오는 내년 상반기부터 카카오쇼핑라이브를 더욱 공격적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브랜드·중소상공인뿐만 아니라 카카오커머스 파트너사 모두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해 고객 접점을 만들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소비자들이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점차 치열해 지는 경쟁 속에서 카카오쇼핑라이브만의 강점을 살려 색다른 쇼핑 경험을 고객에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 [SR전자IT] 카카오, OECD 회의에 중기 디지털 전환 지원 사례 소개
- [SR전자IT]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엑슨투·마젠타웍스 인수 추진
- [SR전자IT] 카카오, 2021년을 빛낸 ‘올해의 모금함’ 공개
- [SR전자IT] 카카오모빌리티, 무협 컨소시엄과 잠실 스포츠·MICE 사업 맞손
- [SR전자IT] 카카오, 네이버와 '전면전'…“그립, 글로벌 라이브커머스로 육성”
- [SR전자IT] 카카오, 미래이니셔티브센터장으로 남궁훈 대표 선임
- [SR전자IT] 카카오, 수어 기브티콘 출시…수익금 일부 기부 계획
- [SR전자IT] 카카오톡 선물하기, 메시지카드 기능 개편…영상 카드 가능
이수일 기자
mayshia@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