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카카오

- 카카오, 내년 상반기부터 카카오쇼핑라이브 공격 확장 예고

[SRT(에스알 타임스) 이수일 기자] 카카오는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해 오는 19일까지 대규모 프로모션인 카쇼라위크를 진행하며 할인 행사 등 이벤트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카카오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약 60개 브랜드의 라이브 커머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오는 7일에는 뷰티 브랜드 딥티크 상품들을 선보이며, 해당 방송을 통해 홀리데이 컬렉션을 비롯해 플레드르뽀를 한정 판매한다. 오는 9일에는 버거킹의 스테디 셀러 상품 3종을, 오는 11일에는 플라자호텔 숙박권을 할인 판매한다. 

카카오는 이번 프로모션을 위해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 기간 중 카카오페이로 구매한 소비자에 한해 구매 금액의 10%를 카카오페이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다만 라이브 방송 당 최대 3만 포인트, 기간 내 합산 최대 100만 포인트가 적립된다.

앞으로 카카오는 내년 상반기부터 카카오쇼핑라이브를 더욱 공격적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브랜드·중소상공인뿐만 아니라 카카오커머스 파트너사 모두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해 고객 접점을 만들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소비자들이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점차 치열해 지는 경쟁 속에서 카카오쇼핑라이브만의 강점을 살려 색다른 쇼핑 경험을 고객에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