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장안 센트럴 투시도.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장안 센트럴 투시도. ⓒ현대건설

- 지하 6층~지상 20층, 전용면적 38~78㎡ 총 369실 규모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현대건설이 서울시 동대문구 장안동 366-7번지 일원에 주거형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장안 센트럴’을 분양 중이다.

힐스테이트 장안 센트럴은 지하 6층~지상 20층, 전용면적 38~78㎡ 총 369실 규모 단지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지상 3~20층까지 마련된다. 지하 1층~지상 2층에는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선다.

전용면적별로는 ▲38㎡A·B·C(일부 다락) 72실 ▲57㎡A·B(일부 다락) 36실 ▲59㎡A·B·C·D·E·F(일부 다락) 126실 ▲78㎡A·B 135실 등 중소형으로 공급된다.

힐스테이트 장안 센트럴 인근에는 내부순환도로, 동부간선도로를 이용한 광역교통망이 위치해 자가용 및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이들 주요 간선도로 이용 시 서울 전역으로 접근이 수월하다.

단지 반경 1km 안팎에 위치한 지하철 5호선 장한평역을 이용해 광화문과 여의도를 환승 없이 한 번에 이동 가능하다. 주요 업무지역인 시청과 강남까지 각각 24분, 31분 정도로 접근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장안 센트럴은 장안동 중심 상업지역에 위치해 주변 생활 인프라 이용이 편리하다. 도보로 ▲복합쇼핑몰 아트몰링 장안점 ▲롯데시네마 장안점 ▲롯데백화점 청량리점 ▲삼육서울병원 ▲홈플러스 동대문점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교육시설로는 반경 1㎞ 내 ▲장평초 ▲은석초 ▲동답초 ▲안평초 ▲장평중 ▲동국사대부중 ▲동국사대부고 등 초·중·고교가 위치한다. 또 ▲휘경여중 ▲휘경여고 ▲서울시립대도 통학 가능하다.

단지로부터 도보 5분 거리에는 중랑천이 위치한다. 중랑천을 따라 체육공원이 길게 조성돼 있어 ▲야외수영장 ▲족구장 ▲농구장 등 체육시설을 이용 가능하다. 또 ▲장평근린공원 ▲장안근린공원 ▲답십리공원 ▲배봉산둘레길 등 녹지시설도 가깝다.

힐스테이트 장안 센트럴 전용 38㎡는 침실 1개와 거실, 주방으로 설계된다. 전용 57~59㎡는 침실 2개와 거실, 주방으로 구성된다. 전용 78㎡는 침실 3개와 거실, 주방 설계에 대형 드레스룸을 갖췄다.

전용 59~78㎡의 경우 전 타입이 일반 아파트에 적용되는 판상형 구조로 설계돼 채광에 용이하다. 타입별 일부 세대에는 다락 구조가 적용돼 개방감과 공간활용을 극대화했고, 전 실에 드레스룸을 조성해 수납공간을 강화했다.

또한 세대 내부에는 ‘2021 포스트코로나 공간 솔루션’이 적용된다. 현관(적용내용 평형별 상이)에 ‘현관 안심 클린존’ 패키지가 적용될 예정이다. ▲손소독제 및 마스크 보관공간 ▲로봇청소기 보관공간 ▲빌트인 클리너 ▲의류관리기(유상옵션) ▲에어샤워(유상옵션) 등 위생 스테이션이 마련된다.

주방(전용 57㎡, 78㎡)은 조리와 식사가 가능한 아일랜드식탁 등이 조성되고 안방(전용 57~59㎡)의 경우 수납장이 설치된다. 업무공간이 구성되어 재택근무 시 ‘홈오피스’로서 생활공간과의 분리가 가능하도록 했다는게 현대건설의 설명이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도서관 등이 들어서며, 단지 밖으로 나가지 않아도 공원형 광장과 옥상정원 등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청약접수는 ▲청약통장 유무 ▲거주지 ▲주택 소유 여부 등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 국민 누구나 청약신청 가능하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장안 센트럴은 동대문구 장안동에 위치해 다양한 상권 및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