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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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T(에스알 타임스) 전근홍 기자] 신한은행은 7월 중 디지털영업부를 기존 3개 부서 39명 규모에서 5개 부서로 개편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디지털영업부는 영업점 직접 방문을 꺼리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대면 채널과 동일한 수준의 종합상담을 제공하는 ‘비대면 영업점’ 성격을 지녔다. 인터넷전문은행과 핀테크 업체가 가진 편의성과 신한은행이 장점을 보이는 ‘레거시 은행’ 특유의 상담서비스를 결합해 지난해 신설했다.

디지털영업부는 지난 9월 개점 후 5개월 만에 고객 수 150%증가, 수신 200%증가, 여신 460%가 증가하는 성장세를 보였다.

신한은행은 최근 디지털영업부를 39명 규모 디지털영업 1, 2, 3부로 확대 개편하고, 서울 9개 권역에서 최근 1년간 지점을 방문하지 않은 고객 75만여명을 대상으로 AI기반 자산관리 추천 서비스를 시작했다. 여기에 2개 부서를 더해 하반기엔 부산, 호남 등 전국 200개 영업점, 215만여명의 고객으로 서비스 범위를 넓힐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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