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렙테크
▲ⓒ렙테크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아이로봇 한국 공식 수입원 (주)렙테크는 아이로봇 로봇청소기 ‘룸바’ 브랜드를 22일 한국에서 공식 판매한다고 밝혔다.

세계적인 로봇청소기 브랜드인 아이로봇은 30년간 전세계에 3000만 대 이상의 로봇청소기를 판매한 글로벌 기업으로 지난 2019년 8월 가전제품 전문 유통기업 (주)렙테크를 통해 한국에 정식 론칭했다. 2019년 물걸레 로봇청소기인 브라바를 시작으로 2021년에는 진공 로봇청소기 룸바를 론칭하게 됐다.

룸바는 이전에도 한국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던 로봇청소기로 자동 먼지 처리 장치까지 포함되어 있는 신제품 i7+, i3+가 출시될 예정이다.

룸바 i3+, i7+ 로봇청소기는 자동 먼지 처리 장치인 클린 베이스가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먼지통의 비움 문제는 로봇청소기의 가장 고질적인 문제로 먼지통이 가득 차면 청소를 다 끝내지 못해도 로봇이 멈추며 정상적인 청소를 할 수 없다. 이런 문제를 방지하고자 청소 도중 먼지통이 가득 차면 자동으로 클린 베이스로 돌아가 먼지통을 비우고 마지막 청소 위치로 돌아가서 청소를 재개한다. 로봇청소기를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들이 그간 가지고 있던 고민 중 먼지통 문제가 대다수를 차지하기 때문에 룸바 진공 로봇청소기는 이러한 고민 해결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이점은 직접 손으로 하지 않고 청소를 하는 시간 대신 다른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게 하는 로봇청소기의 장점을 극대화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관계자는 “최대 60일간 비우지 않아도 되는 먼지백이 클린 베이스에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먼지통이 가득 찰 때 마다 일일히 비워주어야 하는 수고로움을 덜었을 뿐만 아니라 손에 먼지가 직접적으로 묻지 않아 위생적이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룸바 신제품은 오프라인, 온라인 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