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에스알)타임스 이호영 기자] SK스토아(대표 윤석암)는 서울 제2 축산회관 대회의실에서 '전국한우협회'와 한우 신선·가공식품 개발과 유통, 소비판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두 기관은 관련 공동사업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고 국내산 프리미엄 한우 판로 지원뿐만 아니라 소비 트렌드에 맞춘 프리미엄 한우 가정간편식(HMR) 상품을 꾸준히 개발하고 유통에 힘쓸 예정이다. 

특히 최근 '코로나19' 이슈로 가정 내 조리 환경 변화에 따라 한우 사골, 꼬리 등 뼈 부산물 등을 다양한 간편식으로 개발해 한우 유통 다각화와 소비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국내 한우 산업 발전을 위해 깨끗한 축산환경 개선, 청년 후계 한우인 육성 등을 위한 발전기금 5000만원 기부전달식도 함께 진행했다. 

이번 전달되는 발전기금은 ESG경영 실천과 SK그룹이 지향하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활용할 예정이다. 또 향후 판매액 1%를 적립, 상생발전기금을 조성해 축산 산업 활성화 기반을 마련해나갈 계획이다.

윤석암 SK스토아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산 한우 소비 촉진을 위한 다양한 판로 지원에서부터 가정간편식 제품 개발 등 한우 유통 다각화와 소비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며 "아울러 국내 축산 산업 발전을 위한 기금 후원을 통해 깨끗한 축산 환경 조성, 청년 한우인 인재 역량을 키워주는 선순환 생태계를 만드는 데 작은 밑거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