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DGB대구은행은 최근 디지털·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기업 인터넷·모바일뱅킹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코로나19 확산을 계기로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맞춰 기업 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개편은 ▲메인 화면 등 전체 UI(사용자 인터페이스) 변경 ▲계좌 개설, 금융 상품 가입을 포함한 비대면 서비스 강화 ▲고객 니즈에 따라 편의성을 높인 다양한 새 서비스 제공 등을 골자로 했다.

개인사업자와 CEO가 주로 쓰는 모바일뱅킹(IM뱅크 기업)에서는 핵심 기능을 간결하게 제공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인터넷뱅킹에서는 기업 내 실무 담당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 개선에 초점을 뒀다.

개편된 기업뱅킹에서는 전자어음, 기업구매자금 등 B2B업무와 신용장, 무역금융과 관련된 외환 업무 절차를 개선했다. 기업의 급여이체 등 대량 업무 기능도 향상했다.

세부적으로는 DGB자금관리서비스를 제공해 별도 이용료를 내지 않고도 타행 계좌 잔액을 모으는 기능과 카드매출내역, 세금계산서 조회, 자금 보고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개인사업자는 실물 서류를 제출하지 않고도 입출금통장을 개설하고 기업뱅킹에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IM뱅크 기업'에서는 금융권 최초로 신용보증기금과 연계한 이지원(Easy-One) 보증 신청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이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상공인들이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보증 신청을 할 수 있다.

이숭인 DGB대구은행 IM뱅크전략본부장은 “DGB대구은행은 지방은행을 넘어 디지털뱅킹을 선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