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수 9,746대, 수출 435대 판매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쌍용자동차는 지난 6월 내수 9,746대, 수출 435대를 포함 전년 대비 1.9% 하락한 총 1만181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코로나 19 여파로 지난 4월(6,813대) 저점을 찍은 내수 판매는 5월 8,000대, 6월 1만대 수준으로 회복되며 2개월 연속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다.     

특히 내수 판매는 전 차종 모두 올해 월 최고 판매실적을 달성한 데 힘입어 전월 대비 28.7%, 전년 동월 대비로도 18.6% 증가하며 올해 월 최고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이러한 내수 실적은 지난해 월 평균 내수 판매대수(8,982대)를 뛰어 넘는 것으로 코로나19 초기였던 지난 2월 5,000대 수준에서 6월 9,000대 수준까지 상승한 것이다.

쌍용차는 언택트(untact, 비대면) 구매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 커머스(on-line commerce, 전자상거래)와 TV 홈쇼핑 등 구매 채널 다양화를 통해 구매 편의성을 높이고 다양한 맞춤 혜택을 제공한 ‘언택트 세일즈’가 성과를 거둔 것이라고 설명했다.

수출은 주요국의 영업활동 재개에도 불구하고 주요시장인 유럽의 코로나 19 재확산 우려에 따른 전반적인 수요 위축이 지속되면서 전달 대비 38.8% 하락했다.

쌍용자동차는 수출 시장을 위해 지난 5월에 유튜브를 통해 유럽시장에 티볼리 가솔린 1.2 모델(G1.2T)을 공식 론칭하는 등 유럽 시장 경제활동 재개에 대응하고 있다.

또한, 지난 달에는 중국 송과모터스(SONGUO)와 티볼리 KD 판매 및 플랫폼 기술협력에 대한 기본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쌍용자동차 관계자는 "하반기 코로나 사태 이후 시장상황 호전에 대비하여 G4 렉스턴 부분변경 모델과 티볼리 에어 재 출시 등 신제품 출시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내년 초 국내 첫 준 중형 SUV 전기차 출시 등 미래를 대비한 제품개발 투자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쌍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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