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적 권위의 광고·디자인 페스티벌, 2개 부문 수상 쾌거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삼성전자 갤럭시 A 시리즈의 마케팅 캠페인 'Samsung Galaxy A – #danceAwesome' 챌린지와 'AWESOME is for everyone' 광고 영상이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D&AD 어워드'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D&AD는 1962년 런던에서 시작된 비영리 목적의 광고·디자인 페스티벌이다.
갤럭시 A 시리즈 캠페인은 올해 D&AD에서 댄스 챌린지로 '엔터테인먼트' 부문 그래파이트 펜슬(은상)을, 광고 영상으로 '사운드 디자인과 음악 사용 카테고리' 부문 우드 펜슬(동상)을 각각 수상했다.
갤럭시 A 시리즈는 몰입감 있는 디스플레이, 뛰어난 카메라 기능, 대용량 배터리 등 강력한 사용성을 갖춘 제품으로 Z세대를 겨냥한 'AWESOME is for everyone'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에 수상한 'AWESOME is for everyone' 광고 영상은 '어썸'과 '스크린', '카메라', '배터리' 등이 반복되는 중독성 있는 후크송과 리듬감 있는 화면 구성으로 주요 소비자층인 Z세대의 최신 SNS 공유 행태에 착안하여 갤럭시 A 시리즈의 특징을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Z세대들이 선호하는 동영상 공유 소셜미디어 '틱톡'에서 진행한 '댄스 어썸' 챌린지는 참가자들이 영상을 직접 촬영해 자신의 틱톡 계정에 공유하는 방식으로, 걸그룹 블랙핑크도 참여하는 등 470만 건의 영상이 업로드되고, 202억 뷰 이상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었다.
최승은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최승은 마케팅팀장은 "갤럭시 A 시리즈는 Z세대의 공감대를 이끌어 내기 위해 그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사용 경험에 집중했다"며, "블랙핑크와 협업한 댄스 어썸 챌린지와 같이 앞으로도 젊은 소비자들이 흥미롭게 느낄 수 있도록 새롭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지속 발굴해 글로벌 브랜드의 위상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SR경제&라이프] 삼성전자 주도 HDR10+참여 업체 100개 돌파
- [SR한컷] 이재용 부회장, 화성 반도체 연구소 찾아 미래전략 논의
- [SR CEO] ”가혹한 위기 상황”…이재용 부회장, 화성 반도체 연구소 방문
- [SR통신IT] 삼성전자, 캐나다 이동통신 사업자 '텔러스'에 5G 장비 공급
- [SR새상품] 삼성전자,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출시
- [SR통신IT] 삼성전자, 혈압 측정 앱 ‘헬스 모니터’ 출시
- [SR통신IT] 삼성전자, 국내 시스템반도체 생태계 확장 가속화
- [SR경제&라이프] 5대 은행, 신용대출 급증…6월 들어 1.8조 ↑
- [SR경제&라이프] 눈덩이처럼 불어난 빚… 한국, GDP대비 '빚' 증가속도 1위
- [SR새상품] 삼성전자, 비스포크 색상 입은 ‘올 인덕션’ 신제품 출시
- [SR경제&라이프] 삼성전자, 폴란드 마스크 제조업체 지원…생산량 3배 ↑
- [SR통신IT] 삼성전자, 드론·인공지능 활용 5G 네트워크 성능 최적화 솔루션 공개
- [SR CEO] 이재용 부회장, 수원 사업장 찾아 생활가전 전략 점검
- [SR CEO] ‘수사심의위’ 앞둔 이재용 부회장, 불확실성 속 또 현장경영
- [SR경제&라이프] 삼성전자, 세바스찬 승 교수 삼성리서치 소장 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