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홈스쿨링 서비스 ⓒ위메프
▲위메프 홈스쿨링 서비스 ⓒ위메프

- 코로나19 여파로 3월 역대 최다 고객 신청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다양한 맞춤형 수업, 이동시간 절약, 저렴한 비용 등에 힘입어 홈스쿨링 시장이 커지고 있다.

위메프는 올해 1분기 홈스쿨링 서비스 신청자 수가 전년 동기 대비 약 432%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1월 서비스 시작 이후 매 분기 이용고객은 평균 94% 늘었다.

홈스쿨링 서비스 인기는 코로나19(우한 바이러스)여파로 개학이 연기되고 재택 학습이 늘면서 더욱 영향을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위메프는 지난 3월 홈스쿨링 이용 신청자가 급증하면서, 역대 최다 이용 고객을 확보하는 등 홈스쿨링 시장에서 순항 중이다.

현재 위메프는 이커머스 업계 중 가장 많은 홈스쿨링 브랜드 라인업을 구축해 운영 중이다. 입점대표 상품은 ▲단비교육 윙크 ▲천재교육 밀크T ▲메가스터디 엘리하이, 엠베스트 ▲비상엠러닝 와이즈 캠프 ▲아이스크림 에듀 홈런 ▲웅진씽크빅 스마트올, 공부방, 화상수업 ▲문정아중국어 등 총 7개 브랜드의 10개 상품이다.

이승원 위메프 비즈렌탈 파트장은 “방학 기간 또는 개학 시 학교 수업 병행을 위해 홈스쿨링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3월에는 개학연기라는 특수한 상황이 발생하면서 홈스쿨링을 찾는 고객이 크게 늘었다“며 “위메프의 편리하고 전문적인 홈스쿨링 서비스로 많은 학생이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누렸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위메프는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5월 한 달간 ‘0원 체험딜 무료 홈스쿨링’ 이벤트를 진행한다. 위메프에서 ‘홈스쿨링’ 또는 ‘홈스쿨링체험’ 키워드를 검색해 원하는 상품의 0원 체험딜을 구매하면 참여할 수 있다. 상담 이후 체험 상품을 수령, 일정 기간 서비스를 체험하고 계약 여부를 선택하면 된다. 신규 계약 고객은 위메프 포인트 등 풍성한 사은품을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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