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과 양방향 소통으로 새로운 시리즈 제작 예정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기아자동차가 새로운 유튜브 채널 ‘캬TV by 기아자동차’를 론칭했다고 21일 밝혔다.
채널명인 ‘캬’는 ‘기아(KIA)’를 빠르게 발음할 때 나는 소리이기도 하면서 속이 뻥 뚫리는 듯 기분이 좋을 때 쓰는 감탄사로, 정보와 재미를 최우선으로 소비하는 유튜브 구독자들의 취향을 고려해 채택했다고 설명했다.
기아차는 기아차 구매 예정 고객과 오너 고객은 물론 자동차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리즈물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고객 니즈에 따라 알맞은 기아차를 추천해주는 ‘캬방전’ ▲자동차 카탈로그에 담긴 정보를 영상으로 구현해 보여주는 ‘캬탈로그가 살아있다’ ▲자동차에 대한 정보를 강의 형식으로 재미있게 설명해주는 ‘캬쌤의 자동차 인강’ 등 구매 예정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했다.
또한 기아차 오너 고객들을 위한 ▲자동차 운행·관리에 대한 알짜 정보를 알려주는 ‘내 차 관리 팩트체크’ ▲기아차 신기술을 활용한 실험을 보여주는 ‘캬! 실험실’ 등의 콘텐츠와 일반 구독자들을 위한 ▲초보운전자들의 운전연수 예능 ‘초보 탈출 할 기아!’ ▲기아차 임직원 브이로그(Vlog) ‘나는 캬인이다’ 등의 예능 콘텐츠도 선보인다.
기아차는 구독자들과의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구독자들이 기아의 수호자’라는 의미를 담아 ‘캬디언즈’라는 팬네임을 설정하고, 향후 새로운 콘텐츠 소재 선정 시에도 구독자들의 의견을 적극 청취하는 등 양방향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기아차는 ‘캬TV’ 런칭을 기념하는 구독 인증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날부터 30일까지 채널 구독을 인증하고, 축하 댓글을 작성한 구독자 중 추첨을 통해 ▲1등 에어팟2(1명) ▲2등 치킨(10명) ▲3등 아이스 아메리카노(50명) 등 경품을 증정한다.
기아차 관계자는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등으로 고객들과의 오프라인 소통이 줄어들고 있는데, 유튜브와 같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과 친근하게 소통하고자 한다”며 “철저히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들이 원하는 재미있고 유용한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SR새상품] 기아차, 2021년형 K3 출시
- [SR자동차] 기아차, '제2회 기아자동차 청소년 문학상' 작품 공모전 개최
- [SR사회공헌] 기아차, 오산교육센터 '생활치료센터'로 제공
- [SR자동차] 기아차 텔루라이드, 한국 브랜드 최초 '2020 세계 올해의 자동차' 수상
- [SR새상품] 기아차, THE K9 2021년형 출시
- [SR자동차] 기아차, 보증수리 연장 프로그램 ‘기아 프로미스’ 실시
- [SR자동차] 기아차, 희망플랜 '365 FREE' 구매 프로그램 출시
- [SR자동차] 기아차, 3월 실적 22만6천여대…전년 동기比 6.4%↓
- [SR자동차] 기아차, 1분기 영업이익 4400억원…전년比 25%↓
- [SR자동차] 현대·기아차
- [SR자동차] 기아차, 4월 13만4,216대 판매… 전년比 41%↓
- [SR새상품] 기아차, 모하비 더 마스터 '그래비티' 출시
- [SR자동차] 기아차, 내수 소비 활성화 프로모션 시행
- [SR자동차] 기아차, 초기비용 전액 할부 구매 프로그램 출시
- [SR새상품] 기아차, ‘모닝 어반’ 출시
- [SR자동차] 기아차, 스팅어 전용 구매 프로그램 출시
- [SR건설부동산] 기아차, ‘그랜버드 슈퍼 프리미엄’ 최초 공개
- [SR자동차] 송호성 기아차 사장 평택항 찾아 "해외 시장 위기 극복에 총력"
- [SR자동차] 기아차, ‘k-스타일 케어+’ 프로그램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