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괌, 일본 내 미군기지 미육공군복지기구(AAFES)로 소주 납품 확대
[SR(에스알)타임스 신유림 기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미군 대상으로 소주 광고 캠페인을 시작하는 등 마케팅 활동을 강화한다.
17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이번 켐페인은 ‘18년 연속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증류주 1위’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한다.
해당 캠페인은 미 군사 전문지 ‘스타스앤드스트라이프스(Stars and Stripes)’를 통해 이달부터 6개월간 진행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2018년 2월 한국 내 미군 기지를 시작으로 지난 1월 괌, 일본 기지에 있는 미(美)국방성 산하 미육·공군 복지기구인 AAFES(Army and Air Force Exchange Service)에 참이슬을 납품하는 등 판매를 확대해왔다.
현재 3개국 미군부대 영내매점(Exchange store)에서 참이슬, 자몽에이슬, 청포도에이슬, 자두에이슬, 딸기에이슬 총 5종을 판매 중이다.
지난해 미군부대 영내매점 내 참이슬 판매량은 전년대비 145% 상승했다. 이에 힘입어 유럽 지역과 미국 본토 내 부대로도 판매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황정호 해외사업본부 총괄상무는 "대한민국 대표 주류기업으로서 소주 세계화에 앞장서며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소비자 다변화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SR유통] 하이트진로 ‘써머스비’, 지난해 판매량 전년대비 84.8% 증가
- [SR새상품] 하이트진로, 발렌타인 와인 선물세트 출시
- [SR경제&라이프] 하이트진로 미국 수출전용 '하이트 스페셜 에디션' 2019 잇-어워드 대상
- [SR새상품] 하이트진로, 2020년 설 와인선물세트 16종 출시
- [SR경제&라이프] 하이트진로, 필리핀 법인 설립…'소주 세계화' 가속도
- [SR경제&라이프] 하이트진로 "올해 설 선물도 만족도 높은 일품진로하세요"
- [SR유통] 하이트진로 독주체제…“실적 견인은 기저효과”
- [SR사회공헌] 하이트진로음료, ‘2020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 기업’ 선정
- [SR유통] 홈캉스족 ‘소확행’ 책임질 음료·디저트 눈길
- [SR유통] 하이트진로음료, ‘소토닉’ 디지털 광고 온에어
신유림 기자
beluga2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