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대형·8K 라인업 강화, 가파른 성장세 유지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삼성전자가 QLED TV를 2017년에 출시한 이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이 540만 대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삼성 QLED TV는 올 상반기에만 약 200만 대 판매돼 전년 동기(87만대) 대비 127% 성장했다. 삼성전자의 하반기 QLED TV 판매 전망이 약 300만 대인 것을 감안하면 연간 500만 대로 2019년 실적은 전년(260만대) 대비 92% 증가하는 셈이다. 또한, 2017년 이후 누계로 800만 대를 무난하게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2017년 이후 초대형 시장에 진입하는 업체들이 많이 증가한 가운데, 삼성전자는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 금액 기준 50%를 넘어서는 점유율을 2017년 3분기부터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으며, 올 2분기에는 53.9%를 기록했다.
특히 북미 75형 이상 TV 시장에서는 올 1분기 58.8%, 2분기 57.6%를 기록하며 60%에 가까운 압도적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초대형·프리미엄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는 이유는 QLED TV를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초대형 라인업을 강화하고 8K TV를 시장에 선제적으로 안착 시켰기 때문이다.
추종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8K를 포함한 QLED TV 시장을 더욱 확대해 글로벌 TV 시장 1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유지해 나가는 한편, 소비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SR현장] “통합관리부터 개발지원까지”…삼성SDS,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발표
- [SR소비자이슈] LG전자, 2017년 출시된 'QLED TV' 이제야 공세 나선 이유
- [SR경제&라이프]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2019 유니온아트페어’ 참가
- [SR공정운영] LG전자, 공정위에 삼성 QLED TV ‘표시광고법’ 위반 신고
- [SR새상품] 삼성전자, 네버다이 SSD 등 3大 혁신 SW 기술 제시
- [SR새상품] 삼성전자, 업계 최초 0.7㎛ 픽셀 이미지센서 공개
- [SR경제&라이프]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 차세대 반도체·2차 전지 등 연구 성과
- [SR사회공헌] 삼성전자, 산골학교에 '삼성 스마트스쿨' 지원
- 삼성-LG, 8K TV 시장 주도권 전쟁 ‘점입가경’
김수민 기자
k8silver2@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