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M6. ⓒ르노삼성차
▲QM6. ⓒ르노삼성차

- 국내 7,771대 전년比 9.3%↑, 전월比 6.5%↓…수출 5,216대 7.3%↓

- QM6 4,507대 판매, 전년 동월대비 60.7% 성장

[SR(에스알)타임스 심우진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대표 도미닉시뇨라)는 지난 8월 내수시장에서 전년 동기대비 9.3% 늘어난 7,771대 판매를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이 기간 수출은 5,216대로 전체 총 1만 2,987대의 판매 실적을 기록하면서 전년 동기대비 2% 판매증가를 이뤘다.

8월 내수 판매에서 가장 큰 역할을 한 차종은 THE NEW QM6로 전월 대비 5.7% 증가한 4,507대 판매되며 내수 판매를 주도했다.

특히, 국내 유일 LPG SUV인 LPe 모델이 전체 QM6 판매의 61.3%를 차지해 전월 대비 2.3% 증가하며, THE NEW QM6 판매 성장을 견인했다.

SM6 역시 8월 내수 판매의 한 축을 담당했다. SM6는 1,140대가 판매되었는데, 그 가운데 가솔린 모델이 72%를 차지했다. LPG 모델 역시 30% 가까운 비중을 유지하며, 기존 실린더 타입 대비 월등한 적재 공간을 제공하는 르노삼성차 ‘도넛 탱크’ 기술의 가치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8월 르노삼성자동차 전체 LPG 모델 판매대수는 3,293대로 전체 판매대수의 42.4%를 차지하며 승용 LPG 시장에서의 확실한 입지를 구축했다.

QM3는 8월 한 달간 882대가 출고됐으며, 전월 900대 판매 실적에 이어 판매호조를 유지했다. 경쟁이 치열한 국내 소형 SUV 시장에서 디자인과 연비 등 QM3 고유의 강점에 대한 시장 선호를 입증했다.

르노 마스터는 328대 판매되며 전월 대비 40.8%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 그 중 마스터 밴이 172대, 안전성과 편의성으로 미니버스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마스터 버스가 156대 판매되었다.  특히 마스터 밴은 9월 1일 CJ오쇼핑을 통해 판매 채널 다변화를 시도하는 등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펼치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 수출은 8월 수출은 북미 수출용 닛산 로그 3,750대, QM6(르노 꼴레오스) 1,466대로 총 5,216대가 판매되면서 전년 동기 대비 7.3% 감소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