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에스알)타임스 류재정 기자] 우리 속담에 '꿈보다 해몽이 좋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는 언짢은 일을 자신에게 유리하게 둘러대어 스스로가 위안을 삼고 싶어 할 때 하는 말이지요.

사람은 매일 잠을 잘때 꿈을 꾼다고 합니다. 대략 꿈꾸는 시간은 10분정도이고 평균적으로 매일밤 5개 정도의 꿈을 꾼다고 합니다.

어떤 꿈은 전혀 기억이 안나지만, 어떤 꿈은 생생하게 기억이 나기도 합니다. 아주 기분 좋은 꿈을 꾸었으면 오늘은 뭔가 좋은 일이 생길것 같기도 하는 반면에, 뒤숭숭하고 뭔가에 홀린 듯 한 꿈을 꾸기도 하지요.

이처럼 기억에 남는 꿈의 내용을 자꾸 되새기면 대부분 꿈 해몽을 찾아 봅니다.

꿈은 생각과 기분을 반영하며 종종 과학적으로 설명하기 어려운 현상이 일어나기도 한다고 하는데 너무 꿈 해몽에 집착하거나 의존하지말고 어제밤 내가 꾼 꿈이 길몽 이든, 흉몽이든, 예지몽이든 , 태몽이든, 일명 개꿈이든 여의치 말고 심심풀이로 한번 보면 어떨까 합니다.

 

ㆍ오늘의 운세-개에 대한 꿈은 아무 근거도 없는 중상모략, 비난, 헛소문 등 인간관계 악화를 나타내는 경우가 많으며 조상, 무기, 자식, 우환, 고용인, 영예 등을 상징하며 특히 개는 소와 함께 조상으로 많이 해석되므로 죽은 부모나 웃어른이 자주 개를 데리고 나타나는 꿈은 미리 조심해야 할 것을 경고하는 것이니 사사롭게 넘기지 말고 매사 신중하게 처신해야 별탈이 없겠습니다.

 

ㆍ오늘의 운세-사나운 개가 물려고 덤벼들거나 여러 마리가 한꺼번에 덤벼드는 꿈은 남의 모함을 받게되거나 시비 주사 다툼 사고 등을 만나 신변의 위험한 일이 일어날 수 있으니 남과 다투지 말고 각종 사고를 조심하기 바라며

 

ㆍ오늘의 운세-개에게 물려서 흉터가 남는 꿈은 자기가 진행하던 일이 무난히 성사됨을 나타내며 물린 자리에서 피가 나면 가까운 사람에게 해가 미치게될 암시가 있는 꿈입니다.

 

ㆍ오늘의 운세-누런 개가 집안으로 들어와 새끼를 많이 낳는 꿈은 그동안 노심초사하며 애태우던 일이 시원하게 해결되고 당신, 승진, 합격 등 기쁜 소식을 듣게되며 대인관계가 좋아져 만사 형통하게 될 꿈이며

 

ㆍ오늘의 운세-집을 나갔던 개가 집을 다시 찾아와 기뻐하는 꿈은 생각지도 못했던 소식을 듣게 되거나 승진, 부모와의 불협화음이 차차 해소되어 서로 화합하게될 암시가 있는 꿈입니다.

 

ㆍ오늘의 운세-개가 손을 물고 놓지 않는 꿈은 자기의 실력이나 작품능력 등을 평가받을 일이 생기게되며

 

ㆍ오늘의 운세-자기 집 개가 주인을 물면 돈을 잃게되게나 집안의 우환이 생기게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