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대전공장이 여성용품 탐폰 제조사업장 중 최초로 의약외품 GMP를 획득했다. ⓒ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 대전공장이 여성용품 탐폰 제조사업장 중 최초로 의약외품 GMP를 획득했다. ⓒ유한킴벌리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유한킴벌리는 자사 대전공장이 여성용품 탐폰 제조사업장 중 최초로 의약외품 GMP를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로써 지난해 생리대에 이어 올해 탐폰까지 여성용품 전 제조 사업장이 의약외품 GMP를 획득하게 됐다.

의약외품 GMP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가 인정하는 의약외품 제조·품질관리 기준이다.

유한킴벌리는 의약외품 GMP 요건에 부합하기 위해 제조시설·품질·위생·인력 등 전 부문에 걸쳐 역량을 강화해 왔다.

​2022년에는 선행적으로 ISO13485(의료기기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는 등 제조 공정 전반의 안전성과 품질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왔다. 이번 의약외품 GMP 획득으로 유한킴벌리는 유기농 생리대·탐폰, 입는 오버나이트 등의 제품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게 됐다.

유한킴벌리 여성용품 관계자는 "여성용품 전 제품군에 대한 품질 보증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한 만큼 소비자의 삶의 질을 획기적으로 높이고, 보편적 월경권 강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확대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