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유한킴벌리는 자사 생리 건강 큐레이션 플랫폼인 ‘달다방’ 앱을 리뉴얼하고 웹 기반 서비스도 신규 론칭했다고 8일 밝혔다.
2021년 런칭된 달다방 모바일 앱은 누적 다운로드 150만을 넘어서며 대표 여성 건강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이러한 상승세에 힘입어 달다방 앱은 모바일과 더불어 pc와 모바일 웹 환경에서도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리뉴얼을 추진해 왔다.
달다방은 초경 단계에서부터 월경을 편안하게 받아들이고, 균형 있는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생리주기 계산 서비스와 함께 다양한 여성 건강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생리대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생리대탐험’, 초경을 시작하는 아동과 보호자 모두를 위한 ‘초경로드’, 전문의가 알려주는 여성 건강 지식 정보 ‘닥터스 칼럼’ 등 다양한 콘텐츠 시리즈를 통해 전문적이고 세분화된 여성 건강 정보를 제공한다. 좋은느낌, 화이트 등 유한킴벌리 제품도 경험해 볼 수 있다.
이번 리뉴얼로 여성 건강관리 기능도 더욱 다양해졌다. 여성의 주기에 맞춘 세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임신모드와 완경모드를 신설했으며, 월경을 비롯한 여성 건강 등에 관련된 고민을 나누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 기능도 추가됐다.
유한킴벌리는 달다방과 더불어, 육아 생활 플랫폼 ‘맘큐’, 위생건강케어 직영몰 ‘오늘플러스’ 등 생애 주기에 걸친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를 운영해 오고 있다. 특히 맘큐는 출산·육아기 고객의 약 70%가 가입한 필수 플랫폼으로 성장한 만큼, 달다방 역시 이러한 노하우와 전문성을 더했다.
달다방 담당자는 “금번 서비스 리뉴얼을 통해 유저 접근성 개선, 여성 주기 관리 고도화, 커뮤니티 기능 신설 등 한 단계 발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여성 건강관리 슈퍼 앱으로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혁신을 거듭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유한킴벌리, 21년 연속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
- 유한킴벌리 하기스, 이른둥이 돌봄 공로로 초록우산 감사패 수상
- 유한킴벌리, 슬로우에이징 스킨케어 브랜드 포레스트 론칭
- 유한킴벌리, 아기 피부 케어 강화한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출시
- 유한킴벌리, 100% 순면 적용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퓨어코튼’ 출시
- 유한킴벌리, 요실금 언더웨어 디펜드 신제품 출시
- 유한킴벌리, 탐폰 최초 의약외품 GMP 획득
- 유한킴벌리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40주년…"사회공헌 유산 자리매김"
- 유한킴벌리, 스킨케어 포레스트 CJ 홈쇼핑 론칭
- 유한킴벌리 좋은느낌, 여성청결제 폼·티슈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