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인앱 헬스+. ⓒCJ올리브영
▲앱인앱 헬스+. ⓒCJ올리브영

웰니스 카테고리 강화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모바일 앱 내 웰니스 전문관인 '헬스+(헬스플러스)'를 앱인앱(App in app) 형태로 도입하고, 상품 큐레이션을 강화한다고 20일 밝혔다. 관련 매출도 지난해보다 10% 이상 늘린다는 목표를 세웠다.

​최근 몇 년 건강관리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꾸준히 늘면서 현재 올리브영에서 판매하는 웰니스 관련 상품 수는 코로나19 이전과 비교해 2배 이상으로 늘었다.

이같은 시장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올리브영은 웰니스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고객의 맞춤형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한편 중장기적으로는 유망한 국내 중소기업 브랜드를 발굴·육성한다는 구상이다.

​이를 위해 올리브영 모바일 앱 내에 별도 앱인 헬스플러스를 도입하고 ▲W케어(여성건강용품) ▲이너뷰티(섭취를 통해 미용을 관리하는 제품) ▲면역 ▲라인케어 ▲수면 등 관련 카테고리의 상품 큐레이션을 확대했다.

 헬스플러스의 차별화된 기능 중 하나는 '나에게 맞는 건강기능식품 찾기'로, 성별, 연령(성인, 유아·어린이, 청소년, 시니어), 건강 상태(임산부) 등 소비자의 특성에 최적화된 상품을 검색할 수 있다. 대상 부위별(눈·피부·장·근육 등), 상품 효능별(항산화·면역관리·체지방 관리 등) 상세 검색도 가능하다.

​'오늘의 특가'와 '오늘의 건강 랭킹' 서비스를 통해서는 올리브영이 엄선한 상품을 특별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고, 인기 브랜드와 상품도 카테고리별로 확인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은 지난 2022년 W케어, 2023년 이너뷰티 등 주요 카테고리를 국내 소비자에게 발빠르게 제안하면서 다양한 브랜드와 상품을 선보인 바 있다"며 "올리브영의 큐레이션·트렌드 발굴 능력을 바탕으로 헬시 라이프를 대표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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