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누리 지난해 매출 1,300억 돌파…유통경로 확장·차별화 상품 확대 계획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CJ프레시웨이의 키즈 식품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가 지난해 매출 1,300억원을 기록했다.
올해로 론칭 10주년을 맞은 아이누리는 매해 최대 실적을 경신하며 CJ프레시웨이의 핵심 사업군으로 거듭났다. 아이누리 전체 유통 매출은 최근 3년간(2021~2023) 연평균 25%, 자체브랜드(PB) 상품 매출은 같은 기간 28% 성장했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014년 키즈 전용 고품질 식품에 대한 고객 수요가 점진적으로 증가하자 아이누리 브랜드를 론칭했다.
이후▲품질 검증 상품 유통 ▲영유아 맞춤형 상품 개발 ▲교육 부가 서비스 제공을 통해 키즈 식자재 시장 지배력을 강화해 온 만큼, 지난 10년간 쌓아온 성과를 발판 삼아 ▲유통 경로 확장 ▲차별화 상품 구색 확대 ▲마케팅 활동 강화에 힘쓸 방침이다.
먼저 유치원, 어린이집 등에 집중돼 있는 유통 경로를 지역아동센터, 다함께돌봄센터, 늘봄학교 등 아동돌봄시설까지 넓힌다. 저출산 현상으로 보육시설의 통폐합이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국가적 차원에서 '돌봄 서비스'를 도입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한 것이다.
또, 캐릭터 IP 콜라보, 지역 특산물 활용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영유아들이 간단히 즐길 수 있는 간식류 상품들을 중점적으로 개발할 방침이다.
아울러 '베베쿡(이유식·영양식)', '자연드림(친환경·유기농 식품)' 등 경쟁력 높은 키즈 식품들을 B2B 독점 유통함으로써 차별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마케팅 활동도 더욱 다각화한다. 대표적 성공 사례로 자리 잡은 전국 어린이집·가정 대상 올바른 식습관 공모전은 지난해 참여 건수가 2,000여 건을 넘었다.
이러한 호응에 힘입어 올해도 개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패키지 그림대회, 문화센터 쿠킹클래스, 공식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최종 고객인 영유아와 학부모와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아이누리는 지난 10년 동안 시장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차별화된 영유아 맞춤형 상품·서비스를 선보인 결과, 매해 발전을 거듭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브랜드 혁신 성장을 통해 키즈 식자재 시장 장악력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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