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와 패트릭 스토리 비자코리아 사장이 MOU를 마치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는 모습(사진 왼쪽부터). ⓒ롯데면세점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와 패트릭 스토리 비자코리아 사장이 MOU를 마치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는 모습(사진 왼쪽부터). ⓒ롯데면세점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롯데면세점이 글로벌 결제기술기업 비자(Visa)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으며 쇼핑 혜택 강화 및 신규 고객 유치에 나섰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2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 패트릭 스토리 비자코리아 사장을 비롯한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비자는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에서 페이먼트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 1억3,000만여 개가 넘는 가맹점에서 결제를 지원한다. 롯데면세점과 비자는 이번 MOU를 바탕으로 양사의 브랜드 선호도 및 이용객 증대를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두 회사는 먼저 국내외 롯데면세점에 방문한 비자 브랜드 이용 고객에게 할인 및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LDF PAY 증정, 롯데면세점 LDF 멤버십 등급 업그레이드 등 여러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나아가 양사 고객 데이터 및 분석 기술을 상호 활용해 초개인화 타깃 마케팅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롯데면세점은 올해 글로벌 사업은 연 매출 1조 원 목표를 향해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면서, 이번 비자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해외 매출 활성화에 더욱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내다봤다.

현재 롯데면세점은 싱가포르 창이공항점을 비롯해 호주 멜버른공항점, 일본 도쿄긴자점, 베트남 다낭시내점 등 글로벌 6개 국가에서 14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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