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 라이브즈' 유태오. ⓒCJ ENM
▲'패스트 라이브즈' 유태오. ⓒCJ ENM

[SRT(에스알 타임스) 심우진 기자] 배우 유태오가 한국 배우 최초로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이하 BAFTA) 남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 되며 큰 화제를 모은 가운데, 전 세계 매체 및 평단의 극찬 속 그가 '패스트 라이브즈'에서 선보일 섬세한 멜로 연기에 국내 관객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유태오가 국제 무대에서 주목받기 시작한 것은 2018년 주연작 '레토'가 그해 제71회 칸 국제 영화제 경쟁 부문에 진출하면서였다. 러시아 록 음악의 전설 ‘빅토르 최’의 음악과 청춘을 담은 영화 '레토'에서 실존인물 ‘빅토르 최’를 완벽하게 구현해 낸 놀라운 연기로 외신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깊은 인상을 남긴 바 있다.

그리고 그는 올해 '패스트 라이브즈'를 통해 세계 영화계가 주목하는 완전한 글로벌 대세 배우임을 입증했다. '오펜하이머' 킬리언 머피, '바튼 아카데미' 폴 지아마티 등 쟁쟁한 할리우드 배우들과 함께 한국 배우 최초로 제77회 BAFTA 남우주연상 후보에 오르는 기염을 토한 것. '패스트 라이브즈'는 서울에서 어린 시절을 보낸 첫사랑 ‘나영’과 ‘해성’이 24년 만에 뉴욕에서 다시 만나 끊어질 듯 이어져온 그들의 인연을 돌아보는 이틀간의 운명적인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극 중 어린 시절 첫사랑 ‘나영’과의 인연의 끈을 놓지 않기 위해 뉴욕에 온 ‘해성’ 역을 맡은 그는 24년에 걸쳐 첫사랑을 마주하는 내면의 복합적인 감정을 깊은 눈빛과 섬세한 열연으로 표현하며 또 한 번 전 세계를 사로잡았다. 그의 연기를 본 해외 매체 및 평단들은 "관객들을 황홀하게 만드는 연기"(뉴욕타임스), “놀랍도록 강력한 연기”(미디엄), “유태오는 어른의 몸이라는 울타리 안에서 어린아이 같은 순수함을 경이롭게 표현한다”(하버드 크림슨) 등 만장일치 극찬을 쏟아낸 바, 해외에 이어 국내 관객들의 마음까지 매료시킬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오는 3월 6일 개봉.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