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심우진 기자] 넷플릭스가 2024년 한국 및 글로벌 주요 라인업을 공개했다. 

2024 ‘Next On Netflix(넥스트 온 넷플릭스)’ 라인업에는 '오징어 게임' 시즌2부터 'The 8 Show(더 에이트 쇼)', '경성크리처' 시즌2, '기생수: 더 그레이', '대홍수', '미스터리 수사단', '전,란', '지옥' 시즌2, '트렁크', '피지컬: 100' 시즌2 등 다채로운 한국 작품이 공개 됐다. 

글로벌 텐트폴 기대작으로는 밀리 바비 브라운의 강렬한 연기 변신을 담은 '댐즐(Damsel)'과 SF물의 새로운 획을 그을 '삼체(3 Body Problem)', 은하계의 운명을 건 전투가 펼쳐질 '레벨 문(Rebel Moon): 파트2 스카기버', 제이미 폭스, 카메론 디아즈 레전드 조합을 만나볼 수 있는 'Back In Action(백 인 액션)' 등이 국경을 뛰어넘어 국내 시청자들에게도 새로운 즐거움을 안겨줄 전망이다. 또한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으며 전 세계적으로 두터운 팬층을 형성한 '브리저튼' 시즌3, '아케인' 시즌2, '에밀리 인 파리' 시즌4, '외교관' 시즌2가 올해 공개를 앞두고 있어 새로운 시즌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 팬들의 기대감을 드높인다.

이번에 공개된 2024 넷플릭스 라인업 중 한국 작품 26편을 소개한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선산 (The Bequeathed)

'선산'은 존재조차 잊고 지내던 작은아버지의 죽음 후 남겨진 선산을 상속받게 되면서 불길한 일들이 연속되고 이와 관련된 비밀이 드러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전 세계에 K-좀비 열풍을 일으킨 '부산행', 넷플릭스 영화 '정이',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 등 매 작품마다 무한한 상상력으로 놀라움을 안기는 연상호 감독이 기획과 각본을 맡아 한국인의 뿌리에 닿아 있는 ‘선산’이라는 소재와 가족사를 결부시켜 예측 불허한 이야기를 풀어낸다. 연출은 '부산행', '염력', '반도'의 조감독으로 연상호 감독과 오랜 시간 손발을 맞췄던 민홍남 감독이 맡았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황야 (Badland Hunters)

폐허가 된 세상, 오직 힘이 지배하는 무법천지 속에서 살아가는 자들이 생존을 위해 벌이는 최후의 사투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포스트 아포칼립스 소재로 흥미를 자극하는 '황야'는 국내외를 넘나들며 ‘장르가 마동석’이라는 신조어까지 탄생시킨 마동석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액션 영화 시리즈 '범죄도시'에서 빈틈없는 호흡을 맞춰 온 허명행 감독과의 만남으로 시청자들에게 시원한 액션 쾌감을 선사한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살인자ㅇ난감 (A Killer Paradox)

'살인자ㅇ난감'은 우연히 살인을 시작하게 된 평범한 남자와 그를 지독하게 쫓는 형사의 이야기를 그린 이야기다. 귀여운 그림체와 대비되는 충격적인 스토리텔링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모았던 꼬마비 작가의 동명 웹툰이 원작으로, 넷플릭스 영화 '사냥의 시간', '기생충', '마녀', 드라마 [그 해 우리는] 등을 통해 자신만의 색깔이 담긴 연기로 사랑받은 최우식이 우발적인 첫 살인 이후 자신에게 악인을 감별하는 능력이 있음을 직감하게 되는 대학생 이탕 역을 맡아 강렬한 이미지 변신을 시도한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성+인물: 네덜란드, 독일 편 (Risqué Business: The Netherlands and Germany)

신동엽, 성시경이 미지의 세계였던 성(性)과 성인 문화 산업 속 인물을 탐구하는 신개념 토크 버라이어티쇼. 평소 궁금했지만 알 수 없었던 미지의 영역인 성인 문화와 관련된 여러 인물들을 만나 그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 '성+인물'은 때론 화끈하게, 때론 쿨하게 그들의 솔직 담백한 이야기를 담아 화제를 모았다. 한국과는 또 다른 일본의 특징적인 성문화를 담은 일본편과 LGBTQ, 성 의학 박사 등 보다 폭넓은 인물들의 이야기를 다룬 대만편에 이어, 다음 편은 아시아를 넘어 유럽인 네덜란드와 독일의 미지의 세계를 보여준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로기완 (My Name is Loh Kiwan)

삶의 마지막 희망을 안고 벨기에에 도착한 탈북자 기완과 삶의 이유를 잃어버린 여자 마리가 서로에게 이끌리듯 빠져드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매번 새로운 캐릭터를 선보인 송중기가 가진 것 하나 없이 떠나온 유럽의 낯선 땅 벨기에에서, 유일한 희망인 ‘난민’ 지위를 인정받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로기완’으로 또 한번의 파격 변신을 예고한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닭강정 (Chicken Nugget)

'닭강정'은 어느 날 의문의 기계에 들어갔다 닭강정으로 변한 딸 민아를 되찾기 위한 아빠 선만과 그녀를 짝사랑하는 백중의 고군분투를 담은 코믹 미스터리 추적극이다. '극한직업', '명량', '7번방의 선물', '광해, 왕이 된 남자'로 많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넷플릭스 시리즈 '킹덤'으로 글로벌 시청자까지 사로잡은 류승룡이 닭강정으로 변해버린 딸을 사람으로 되돌리기 위해 노력하는 모든 기계의 사장 최선만으로 분한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피지컬: 100 시즌2 - 언더그라운드 (Physical: 100 Season 2 - Underground)

가장 완벽한 피지컬을 가진 최고의 ‘몸’을 찾기 위해, 최강 피지컬이라 자부하는 100인이 벌이는 극강의 서바이벌 게임 예능. 2023년 1월 첫 공개 이후 뜨거운 관심과 함께 한국 예능 사상 최초로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TV쇼(비영어) 부문 1위를 달성하며, 82개국 TOP 10 리스트에 오르고 6주간 누적 시청시간 1억 9,263만 시간을 기록하는 등 전 세계를 열광시킨 '피지컬: 100'이 2024년 더욱 업그레이드된 시즌2로 돌아온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The 8 Show (더 에이트 쇼)

'The 8 Show' (더 에이트 쇼)는 8명의 인물이 8층으로 나뉜 비밀스런 공간에 갇혀 '시간이 쌓이면 돈을 버는' 달콤하지만 위험한 쇼에 참가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The 8 Show'는 영화 '관상', '더 킹', '비상선언' 등으로 누적 2000만 관객을 동원한 한재림 감독의 첫 넷플릭스 시리즈 연출작이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기생수: 더 그레이 (Parasyte: The Grey)

'기생수: 더 그레이'는 어느 날 우주에서 떨어진 정체불명의 기생생물들이 인간을 숙주로 삼고 살인을 저지르며 그들만의 세력을 만들기 시작하자 이를 막으려는 인간들과의 대결을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기생생물이 인간의 뇌를 장악해 신체를 조종한다는 기발한 상상력과 철학적인 메시지로 20개 이상의 지역과 국가에서 누적 판매 2천5백만 부 이상을 기록한 이와아키 히토시의 만화 『기생수』가 원작이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미스터리 수사단 (Agents of Mystery)

이용진, 존박, 이은지, 혜리, 김도훈, 카리나가 과학적으로 설명할 수 없는 기묘한 사건들을 추적하고 해결하는 어드벤처 추리 예능. 두뇌 서바이벌 게임 '데블스 플랜'으로 전 세계를 사로잡았던 정종연 PD가 넷플릭스에서 선보이는 두 번째 작품으로 그의 장점인 독특한 소재와 독보적인 세계관이 집약될 예정이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슈퍼리치 이방인 (Super Rich in Korea)

찐 억만장자들의 역대급 럭셔리 리얼 라이프. 어디서도 본 적 없는 부자들의 진짜 이야기가 시작된다. 싱가포르 재벌 억만장자,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가문 후계자, 파키스탄 노블 패밀리, 5천만 팔로워를 가진 아랍의 킴 카다시안, 한국의 쇼퍼홀릭 패리스 힐튼. 세계 어디나 집이 될 수 있지만, 한국을 너무 사랑한 나머지, 굳이 한국행을 선택한 "슈퍼리치 이방인’들. 과연 상위 1% 슈퍼 리치는 그들을 사로잡은 한국에서 무엇을 하며, 무엇을 입고, 어떤 것을 먹을까? 그들이 사는 세상! 슈퍼리치들의 화려한 한국 라이프를 들여다보는, 찐부자들의 부내나는 리얼리티 쇼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스위트홈 시즌3 (Sweet Home Season 3)

'스위트홈' 시즌3이 마침내 돌아온다. '스위트홈' 시즌3은 괴물화의 끝이자 신인류의 시작을 비로소 맞이하게 된 세상, 괴물과 인간의 모호한 경계 사이에서 선택의 기로에 놓인 이들의 더 처절하고 절박해진 사투를 그린 이야기다. 지난 시즌 마지막화에서 생사조차 명확하지 않았던 이은혁(이도현)이 등장해 충격적인 엔딩을 남긴 가운데 각자 흩어졌던 이들이 한자리에 모이며 서로의 욕망이 격돌하게 된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하이라키 (Hierarchy)

'하이라키'는 상위 0.01%의 소수가 질서이자 법으로 군림하는 주신고에 비밀을 품은 전학생이 입학한 후 견고했던 그들의 세계에 균열이 생기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환혼: 빛과 그림자], [빅마우스], [스타트업] 공동연출로 참여한 배현진 감독의 첫 시리즈 연출작으로, 대한민국 최상위 재벌 주신그룹이 설립한 주신고를 배경으로 열여덟 청춘들의 사랑과 우정, 복수와 연민이 뒤엉킨 이야기를 흥미롭게 그려낸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경성크리처 시즌2 (Gyeongseong Creature Season 2)

'경성크리처' 시즌2는 2024년 서울, 태상과 모든 것이 닮은 호재와 경성의 봄을 살아낸 채옥이 만나 끝나지 않은 경성의 인연과 운명, 악연을 파헤치는 이야기이다. '경성크리처' 시즌1은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구가의 서] 등 장르를 넘나드는 필력으로 사랑받아 온 강은경 작가와 [스토브리그]로 제56회 백상예술대상 TV 드라마 작품상을 수상하며 작품성과 화제성을 동시에 견인했던 정동윤 감독이 만나 시대극과 장르물을 결합시킨 강렬한 이야기를 선보였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더 인플루언서 (The Influencer)

'더 인플루언서'는 영향력이 곧 몸값이 되는 대한민국 인플루언서 중 최고의 영향력을 가진 사람을 찾기 위해 경쟁하는 소셜 생존 서바이벌 예능. 사람들의 관심이 돈으로 이어지는 소셜 미디어 속, 대중들을 사로잡은 인플루언서들이 최고의 화제성을 가진 1인을 찾기 위해 서바이벌에 뛰어든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돌풍 (The Whirlwind)

'돌풍'은 부패한 거대 권력을 뿌리째 뽑아버리고 싶은 국무총리와 그에 맞서는 경제부총리가 대립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 '야차'와 '자산어보'의 설경구가 재벌과 결탁한 대통령을 심판하고 정치판을 바꾸기 위해 중대한 결심을 하는 국무총리 박동호 역을, 넷플릭스 시리즈 '퀸메이커'와 영화 '허스토리', '윤희에게'에서 부드럽지만 강한 카리스마를 드러낸 김희애가 빛나는 지성과 단단한 소신으로 박동호에 맞서는 경제부총리 정수진 역을 맡았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무도실무관 (Officer Black Belt)

태권도, 검도, 유도 합이 9단인 ‘이정도’가 범죄를 감지하는 촉과 무도 실력을 알아본 보호관찰관 ‘김선민’과 함께 전자발찌 대상자들을 감시하고 범죄를 예방하는 ‘무도실무관’ 일을 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드라마 영화. 개성 있는 캐릭터와 위트 넘치는 청춘의 모습을 긴장감 넘치는 이야기로 그린 '청년경찰'에 이어 글로벌 Top 10 TV(비영어) 부문 1위를 달성한 넷플릭스 시리즈 '사냥개들'을 연출한 김주환 감독의 신작이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무명요리사(가제) (Unknown Chefs(WT))

나이, 경력, 장르를 불문하고 ‘맛’에 일가견이 있는 사람들의 치열한 요리 대결을 담은 컴피티션 예능. ‘대한민국에서 요리를 가장 잘하는 사람은 누구인가’라는 질문에서 출발한 이 프로젝트는 나이, 경력, 장르를 불문하고 ‘요리 좀 한다’는 사람들을 한 데 모았다. 레스토랑 셰프부터 단 한 번도 요리를 제대로 배워본 적 없는 방구석 요리왕까지, ‘맛’에 일가견이 있는 사람들의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치열한 요리 대결을 담아낼 예정이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아무도 없는 숲속에서 (The Frog)

'아무도 없는 숲속에서'는 어느 여름 펜션에 나타난 수상한 여자로 인해 일상이 무너지기 시작한 펜션 주인이 소중한 삶을 지켜내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미스터리 스릴러다. '모가디슈', '미성년', '1987', '도둑들', '추격자' 등 대한민국 대표 연기파 배우 김윤석이 깊은 숲속에 자리한 펜션을 운영하는 주인 전영하로 분한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Mr. 플랑크톤 (Mr. Plankton)

'Mr. 플랑크톤'은 실수로 잘못 태어난 남자 해조의 인생 마지막 여행 길에 세상에서 가장 불행한 여자 재미가 강제 동행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엉뚱한 ‘씨’로 잘못 태어나 가족 없이 방랑의 삶을 선택해야 했던 남자 해조 역은 넷플릭스 시리즈 '사냥개들'과 [조선변호사], [더 킹 : 영원의 군주], '신의 한 수: 귀수편', '사자' 등에 출연한 우도환이 맡았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대홍수 (The Great Flood)

대홍수가 덮친 지구의 마지막 날, 물에 잠겨가는 아파트 속에서 아이를 구하기 위해 벌이는 사투를 그린 SF 재난 영화. '더 테러 라이브'를 통해 테러를 생중계한다는 신선한 소재와 이야기로 흥행과 평단 모두의 환호를 받고 'PMC: 더 벙커'로 극한의 상황과 그 속의 인물을 치밀하고 생동감 넘치게 담아내 호평을 받았던 김병우 감독이 SF 재난 영화로 돌아온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솔로지옥 시즌4 (Single’s Inferno Season 4)

넷플릭스 간판 예능 프로그램 '솔로지옥'이 시즌4로 돌아온다. '솔로지옥'은 커플이 되어야만 나갈 수 있는 외딴 섬, ‘지옥도’에서 펼쳐질 솔로들의 솔직하고 화끈한 데이팅 리얼리티쇼로 2021년 첫 시즌을 선보인 뒤 매해 겨울 시청자들을 지옥도와 천국도로 초대해왔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전,란 (Uprising)

왜란이 일어난 혼란의 시대, 함께 자란 조선 최고 무신 집안의 아들 종려와 그의 몸종 천영이 선조의 최측근 무관과 의병으로 적이 되어 다시 만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김상만 감독의 신작이자 박찬욱 감독이 제작과 각본에 참여한 '전,란'은 혼돈의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드라마에 전투와 추격 액션을 더해 장르적인 재미까지 선사한다. 강동원이 신분은 천하지만 최고의 검술 실력을 가진 '천영' 역을 맡아 부당하게 규정된 노비 신분에서 벗어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인물로 분했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좀비버스 시즌2 (Zombieverse Season 2)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시리즈(비영어) 부문에서 5위를 차지한 것을 비롯하여 한국, 멕시코, 페루, 에콰도르, 싱가포르, 홍콩, 대만, 태국, 베트남 등 13개국 국가 TOP 10 리스트에 오르며 K-예능의 신기원을 연 '좀비버스'가 2024년 '좀비버스' 시즌2로 돌아온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지옥 시즌2 (Hellbound Season 2)

'지옥' 시즌2는 계속되는 지옥행 고지로 더욱 혼란스러워진 세상, 갑작스레 부활한 새진리회 정진수 의장과 박정자를 둘러싸고 소도의 민혜진 변호사와 새진리회, 화살촉 세력이 새롭게 얽히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김현주가 새진리회와 정진수를 추종하는 광신도 집단 화살촉에 맞서는 변호사 민혜진 역으로 돌아온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트렁크 (The Trunk)

'트렁크'는 호숫가에 떠오른 트렁크로 인해 밝혀지기 시작한 비밀스러운 결혼 서비스와 그 안에 놓인 두 남녀의 이상한 결혼을 그린 이야기다. [또 오해영], [사랑의 온도], [뷰티 인사이드], [블랙독], [왜 오수재인가] 등 매 작품 완벽한 캐릭터 소화력을 선보인 배우 서현진이 기간제 결혼을 매칭해주는 회사 NM의 소속 직원 인지 역을 맡는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2 (Squid Game Season 2)

456억 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통해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킨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시즌2로 돌아온다. 전 세계적 관심 속에 돌아올 시즌2에서는 미국행을 포기한 기훈이 자신만의 목적을 품은 채 돌아오면서 시작되는 새로운 이야기가 흥미진진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제74회 프라임타임 에미 시상식에서 아시안 최초로 감독상을 수상하며 새로운 역사를 쓴 황동혁 감독이 다시 한번 연출, 각본, 제작을 맡아 또 한차례 세계를 열광시킬 놀라운 이야기의 전개를 예고하고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