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글로벌 시장에 출시된 ‘어비스리움 매치’ ⓒ위메이드플레이
▲한국과 글로벌 시장에 출시된 ‘어비스리움 매치’ ⓒ위메이드플레이

구글플레이·애플앱스토어 동시 출시…원작 IP 구현, 퍼즐, 미니게임, 소셜

[SRT(에스알 타임스) 선호균 기자] 위메이드플레이가 신작 모바일게임 '어비스리움 매치'를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앱마켓에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의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비롯해 전 세계에 동시 출시된 '어비스리움 매치'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독일어 등 8개 언어의 원빌드 서비스로 운영되는 퍼즐 기반 꾸미기, 힐링 모바일게임이다. 

장르 결합 게임인 어비스리움 매치는 글로벌 시장에서 6,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원작 게임 어비스리움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인지도와 위메이드플레이의 퍼즐 노하우로 선보이는 대중성도 주목할 요소로 꼽힌다.   

이 같은 특징에 맞춰 위메이드플레이는 원작사 위메이드커넥트와의 협업 속에 어비스리움 매치의 출시 버전부터 500개 이상의 퍼즐 스테이지와 원작을 떠올릴 바다, 캐릭터, 퍼즐 블록 등을 준비했다. 

▲23일 글로벌 시장에 출시된 ‘어비스리움 매치’ 스크린샷. ⓒ위메이드플레이
▲23일 글로벌 시장에 출시된 ‘어비스리움 매치’ 스크린샷. ⓒ위메이드플레이

여기에 퍼즐과 함께 꾸미기, 힐링이라는 기본 콘셉트에 더해진 소셜 콘텐츠와 미니 게임들도 어비스리움 매치만의 강점으로 관심을 모은다. 원빌드 서비스를 배경으로 전 세계 이용자들이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하트를 주고받는 ‘팀 시스템’, 순위 경쟁 등의 소셜 요소는 다양한 콘텐츠의 재미를 더할 요소다.

여기에 위메이드플레이의 창의적인 기획, 디자인이 돋보이는 직소 퍼즐, 서핑 등 미니 게임 역시 이색 재미를 전할 콘텐츠가 될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신현진 위메이드플레이 PD는 “퍼즐, 꾸미기 장르 팬들과 어비스리움 IP의 신작을 기다려온 많은 분들께 어비스리움 매치는 반가움과 새로운 재미를 전할 게임이 될 것”이라며 “전 세계 게임 팬들이 모인 더 넓고 깊어진 바다를 무대로 한 K-퍼즐을 선보이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시를 기념해 오는 3월말까지 한정판 캐릭터 ‘아기 펭귄’과 ‘뚱냥이’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어비스리움 매치는 국내 앱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