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그룹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도 당근 농가를 위해 팔을 걷어붙이고, 제주산 당근을 대량 매입해 당근의 수요·공급 안정화를 돕고 소비 촉진에도 힘을 보탠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현대백화점그룹은 제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으로부터 ‘제주 왕 당근’ 200톤을 매입한다고 전했다. 이번 매입 규모는 종합식품기업인 현대그린푸드의 월 평균 당근 사용량의 두 배에 달하는 양이다. 

특히, 해당 당근은 유기물 함량이 높은 제주도 구좌읍 화산회토에서 수확한 것으로 높은 당도와 진한 향이 특징이다.

앞으로 현대백화점그룹은 현대백화점·현대홈쇼핑·현대그린푸드·현대이지웰 등 주요 계열사의 유통 역량을 활용해 당근 소비 촉진에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우선, 오는 18일까지 경인·충청 지역 12개 점포 식품관에서 ‘농가돕기 당근 상생 특가전’을 열고 제주 왕 당근을 할인 판매한다. 가격은 세척당근(4입) 기준 2,500원, 흙당근(10kg) 기준 2만원으로 지난해 1월 평균 당근 판매가와 비교해 55% 이상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조앤더주스(JOE & THE JUICE)’에서는 제주산 당근과 레몬, 사과를 갈아 만든 신메뉴 ‘고어웨이닥’을 오는 15일부터 선보인다. 또한, 이달 18일부터는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베즐리(VEZZLY)’에서 제주산 당근을 활용한 ‘제주 당근 케이크’를 오는 3월까지 한정 판매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