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의 세계적인 신년맞이 행사 ‘2024 타임스퀘어 볼 드롭’에서 건물 전광판에 HD현대의 건설기계 브랜드인 ‘디벨론’ 홍보영상이 송출되고 있다. ⓒHD현대
▲1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의 세계적인 신년맞이 행사 ‘2024 타임스퀘어 볼 드롭’에서 건물 전광판에 HD현대의 건설기계 브랜드인 ‘디벨론’ 홍보영상이 송출되고 있다. ⓒHD현대

CES 2024에 앞서 이색적인 브랜드마케팅

[SRT(에스알 타임스) 윤서연 기자] HD현대는 2일 건설기계 브랜드인 '디벨론' 브랜드 홍보 영상이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게재됐다고 밝혔다. 

HD현대는 해당 영상이 투 타임스 스퀘어(Two Times Square) 건물 전광판에 게재돼 오는 7일까지 일주일간 송출된다고 설명했다. 

HD현대는 홍보 영상에서 브랜드 로고와 컬러를 활용한 텍스트 애니메이션과 'Korea's No.1 Construction Equipment Brand' 문구를 통해 디벨론이 국가대표 건설기계 브랜드임을 강조했다.

이달 론칭 1주년을 맞은 '디벨론'을 앞세워 올해부터 본격적인 북미 건설장비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의지를 강조한 것으로 풀이된다.

홍보 영상은 HD현대가 그리는 미래형 굴착기 모델과 더불어, 오는 9일부터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2024'에 참가할 계획을 알리는 것으로 마무리된다.

시장조사 전문기관 블루위브컨설팅(BlueWeave Consulting)에 따르면 북미 건설장비 시장은 인프라 투자 확대 및 건설프로젝트 증가로 2028년까지 연평균 6.0% 성장해 400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HD현대 건설기계부문은 북미 건설장비시장 내 전반적인 입지 강화를 위해 소형건설장비 판매 강화와 신규 라인업 확대, 생산규모 확대 등의 전략을 펼치고 있다.

한편, HD현대는 오는 9일부터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2024'에 참가해 인류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육상 혁신 비전 '사이트 트랜스포메이션(Xite Transformation)'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