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갑 HD현대 회장. ⓒHD현대
▲권오갑 HD현대 회장. ⓒHD현대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권오갑 HD현대 회장이 2024년 신년사를 통해 "국가대표의 마음가짐으로 변화를 만들자"고 제안했다.

권 회장은 올해에 대해 “정주영 명예회장님의 창업 50주년을 넘어서 새로운 미래로 나아가는 첫 50년을 시작한 해였다. 그런 의미에서 그룹의 명칭과 CI를 변경하고, 이를 알리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혁신, 도전, 존중, 안전이라는 새로운 핵심가치를 기반으로 기업문화를 새롭게 재편했고, 사업적으로도 지속성장의 토대를 다지면서 많은 성과를 거둔 한 해”라고 말했다.

이어 임직원들에게 “전 임직원이‘국가대표’라는 생각을 갖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권 회장은 “IMF 등 세계 주요 경제단체들은 올해 세계 경제성장율을 지난해보다 낮아진 2%대로 예상하고 있다”며 “이러한 세계 경제의 흐름 속에서 우리가 생존하기 위해서는 최고의 제품을 만들어야 한다”고 했다.

이를 위해 “적당히 평균만 하면 된다는 안이한 생각은 버려야한다”며 “적당히 평균만 하면 우리의 일터는 물론 자신의 삶도 오히려 평균 이하로 떨어진다. 적당히 평균만 하자는 분위기라면 그 기업은 성장할 수 없으며, 결국에는 지속되지 못할 것”이라고 했다.

그는 또 창업주인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이 1970년대 후반에 기고한 글을 언급하며 "자기가 하는 일에 온 힘을 다해 열중하고, 같이 일하는 동료에 대해 무한한 책임감과 애정을 보인 창업자 정신을 잊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권 회장은 "변화의 시작은 바로 내 머릿속 생각에서부터 시작되므로 항상 새로운 아이디어를 고민하고, 먼저 나를 바꿔야 한다"며 "리더들은 겸손한 마음을 갖고 회사가 달라지고 있다는 것을 말이 아닌 행동으로 보여 주어야 한다"고 전했다.

권 회장은 마지막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년 연속 우승을 일군 축구단 울산HD FC를 거론하며 "우리도 수많은 위기를 극복한 경험과 초격차 기술로 어려움을 잘 헤쳐 나갈 것이라 자신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